27일 대전의 한 식당, 한라산 소주와 대동강 맥주 폭탄주에 통일피자 무료제공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대전의 한 식당이 대동강 맥주에 한라산 소주를 섞어 먹는 통일주 이벤트를 벌이기로 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하듯, 대전의 한 식당이 ‘통일주’ 이벤트에 나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전 서구 만년동 KBS 앞에서 바보곰탕과 레스토랑 컬리나리아를 운영하는 최광춘 대표(61)는 오는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 간의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이 회담을 축하는 통일주를 내 놨다.

통일주는 ‘한라산’ 소주와 ‘대동강’ 맥주를 섞어 마시는 소위 소맥 폭탄주. 통일주를 마시는 손님들에게 이 날 만큼은 ‘통일피자’를 무료로 제공키로 했다.

최 대표는 “우리나라의 새로운 전기가 마련되는 남북정상회담이니만큼 이 의미와 기쁨을 여러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이런 이벤트를 마련해 봤다”면서 “이것을 계기로 한반도에 평화와 안정이 찾아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이번 남북 정상회담 기념 ‘통일주’ 이벤트 행사를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만다는 다음 달 말(예정)까지 지속하면서 시민들과 남북 화해 분위기를 자축키로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