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문국가산업단지 일원 3300㎡ 규모 센터 건립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 전경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 전경

당진시는 23일 첨단금속소재산업 초정밀기술지원센터를 최종 유치 확정했다.

시에 따르면 기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이번 사업이 산업통상자원부의 2019년 지역산업 거점기관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2019년부터 5년 간 총 190억 원이 투입된다.

우선 석문국가산업단지 교육연구시설 부지에 3300㎡ 규모의 첨단금속소재산업 초정밀기술지원센터를 구축하는데 47억 원을 투입하며, 첨단 초정밀 기술지원 장비 설치에 100억 원, 현장실무·R&D인력 교육 및 일자리 창출 지원에 43억 원을 투입한다.

시는 첨단금속소재산업 초정밀기술지원센터 유치로 5년 간 생산유발효과 322억 원, 부가가치유발효과 138억 원, 신규 고용창출 150여 명으로 예측하고, 특히 향후 석문국가산업단지 분양률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시는 본 센터를 통해 세계적 부품업체와 특화기술 중심의 강소기업을 육성하고, 대기업에 의존하는 현 구조에서 벗어나 시장주도형 금속소재산업 기업으로 키워 지역핵심 전략기반산업인 철강·제조업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당진시 관계자는 “첨단금속소재산업 기술지원센터를 통해 일하기 좋은 산업환경을 조성하고, 원활한 인력수급으로 지속가능한 기업발전을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당진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행정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