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 불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임대료는 물론 인건비 상승은 가속화되고 있다. 2017년 소상공인 상권분석 시스템에 의하면 하반기 전체 창업률에 비해 전 업종 폐업률이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많은 업소들도 이를 몸소 실감하고 있다. 이에 예비 창업주들은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창업의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중 특히 무인창업에 주목하고 있다. 무인창업은 말 그대로 무인으로 운영되며 상승하는 인건비 걱정을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이기 때문이다.

그 중 특히 무인운영 시스템의 최적화를 이뤘다는 평을 받고 있는 ‘맥스게임존’은 인천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종합형 오락실이다. 맥스게임존 안에는 약 7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게임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어른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아케이드, 비디오 게임은 물론 요즘 청소년들이 즐기는 최신식 VR 기기도 완비되었다. 이에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어우러져, 코인제가 아닌 정액제로 다양한 게임 이용이 가능하다.

이는 특히 별도의 직원 안내 없이, 키오스크기가 설치되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입장 전, 대형 키오스크기를 통해 결제하면 팔목에 착용하는 띠지가 나와 이를 착용 후, 바코드에 인식시키면 모든 게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또, 퇴장 시에도 시간을 초과했을 시 소형 키오스크기에 바코드를 인식시키면 간편한 추가 정산이 가능하다. 이에 키오스크기는 이용자들에게는 편리함을, 점주에게는 별도의 인건비 없는 스마트한 무인운영을 가능케 한다.

또, 맥스게임존은 기존의 어두웠던 오락실과는 차별화를 두기 위해 인테리어에 트렌디함을 추구했다. 이에 입장 시 밝고 쾌적한 분위기의 펍과 같은 느낌이 나, 기존의 남성 고객 위주가 아닌 친구끼리, 연인끼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했다. 또, 개인 사물함을 따로 설치하여 입장 후 소지품의 분실을 막고 있으며, 남녀가 구분되는 화장실 등이 마련되어 이용자 편의에 힘썼다.  

관계자는 “처음 맥스게임존을 오픈하기 전에는 이미 만연한 오락실 창업이라는 점에서 망설였으나, 본사의 확실한 지원과 신뢰로 오픈까지 이르게 되었다. 또, 고객님들의 꾸준한 사랑으로 작년 12월부터 꾸준히 매출이 상승하고 있어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특히 창업을 망설이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최신 유행하는 VR창업과 오락실 창업이 결합된 맥스게임존은 더 없이 좋은 아이템이 될 것 이란 확신이 든다.” 고 전했다. 

이제, 각광받는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으로는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 가능한 종합형 오락실, 맥스게임존이다. 맥스게임존은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키오스크기를 활용한 무인시스템을 적극 도입해 예비 창업주들은 물론 이용자를 모두 생각했다. 특히 최근 무인 오락실은 안정적이며 고수입 창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분야다. 창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맥스게임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