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희, 사용할 수 없는 직책 적용” 경선 자신감 내비쳐

한태선 더불어민주당 천안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0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한태선 더불어민주당 천안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0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한태선 더불어민주당 천안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0일 여론조사 기관인 조원씨앤아이가 지난달 발표한 ‘6.13 재보궐선거 천안갑 여론조사’의 오류를 지적했다. 이 여론조사에선 25.6%를 획득한 이규희 예비후보가 한 예비후보(23.7%)를 1.9%p 앞선 것으로 조사됐다. <관련기사 3월 28일자 이규희 25.6% VS 한태선 23.7%..오차범위 ‘접전’>

한 예비후보는 이날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가진 정책발표 기자회견에서 ‘지난달 여론조사 결과에 대한 입장과 당내 경선 전망’을 묻는 <디트뉴스>의 질문에 “그(조원씨앤아이가 실시한) 여론조사는 사용할 수 없는 직책을 갖고 돌려 신빙성 있게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가 지적한 오류는 경쟁자인 이 예비후보에게 (전)문재인 대통령후보 충남 공동선대위원장 직함이 적용됐다는 것이다.

그는 “민주당에서는 문재인, 노무현 대통령 시절 청와대에서 근무했던 경력은 사용할 수 있지만 선거대책위원회 경력은 여론조사에서 쓸 수 없다”며 “일반적으로 문 대통령 이름을 넣으면 15~20%는 더 나오기 마련”이라고 주장했다.

계속해서 “후보자들은 당연히 본인이 이기는 것으로 생각한다. 여론조사 이후에도 유권자를 만나고 성실하게 홍보를 해왔다”며 “체감하는 유권자의 표심은 한태선”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 예비후보는 이날 4대 정책공약으로 ▲행복한 농촌을 위한 농정개혁 기반 마련 ▲동부권 천안 재도약 중심지로 ▲천안도시재생 뉴딜사업 성공적 수행 ▲안전한 천안, 아이 키우기 좋은 천안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