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품질명장과 함께 하며 미래 국가발전 주역이 될 꿈 꿀 프로그램 운영

'꿈넘어꿈' 서부발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
'꿈넘어꿈' 서부발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서부발전)이 전국 남녀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넘어꿈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주목을 끈다. 서부발전의 이 시책은 사회 진출을 앞둔 이들에게 미래 국가발전의 주역이 될 수 있는 꿈을 꾸도록 계기마련이 될 시책이란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서부발전은 지난 18일 태안여자고등학교 강당에서 국가품질명장과 함께하는 ‘2018 꿈너머꿈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행사에 앞서 이 학교와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결연을 맺었다. 지난 10일 천안공업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3일 충남인터넷고등학교, 16일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와도 결연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다음달 5월에는 수원 하이텍고등학교와도 결연을 맺을 예정이다.

‘꿈너머꿈 진로멘토링’은 2015년부터 서부발전 품질명장들이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실무 기술전수와 산업현장 탐방 등 실질적인 진로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밀착형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결연 행사는 멘토링 참가학생과 서부발전 국가품질명장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지속적인 멘토링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각 학교별로 마련된다.

이날 태안여고 결연 행사에는 윤기경 서부발전 품질명장의 축사와 멘토 소개, 서약식, 멘토-멘티 매칭, 품질명장 릴레이 특강, 멘토링 계획수립 및 비전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우리 서부발전 국가품질명장들이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살아있는 전문지식 전달을 통해 지역의 학생들이 인재로 육성될 수 있도록 힘껏 돕겠다”고 말했다.

서부발전은 ‘위피 드림북 희망나눔’이라는 지역아동센타 교육환경개선 사업, 태안지역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해피위피스쿨 클래스’ 등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 하고 있다. 이 같은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8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에서 교육나눔공헌 부문 대상(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