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는 우리 땅! 우리가 알아야 지킨다' 강조

석송초 학생들이 독도교육주간을 맞아 독도 자연 기념우표 색칠하기를 하고 있다.
석송초 학생들이 독도교육주간을 맞아 독도 자연 기념우표 색칠하기를 하고 있다.

공주 석송초는 13일까지 5일간 독도주권 수호 인식을 제고하고 일본의 부당한 주장에 대해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 함양을 위해 ‘독도교육주간’을 펼쳤다.
 
이번 교육주간에는 독도에 얽힌 전설/설화 애니메이션 감상하기, 독도 우리 땅 5행시 짓기, 독도의 자연 기념우표 색칠하기, 독도사랑 캐릭터 만들기 등 교내 행사를 통해 학교교육과정에 있는 다양한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오연희 교사는 “독도교육주간을 통해 학생들이 독도에 대해 관심과 사랑을 갖고 이를 통해 바른 역사관과 함께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며 “독도가 우리 땅임을 우리가 알고 지켜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영걸 교장은 “일본의 억지 논리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독도를 바르게 알고 영토 주권의식을 확고히 해야 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독도가 우리 고유의 영토라는 사실을 중요하게 깨닫고 ‘독도가 우리 땅’임을 널리 홍보하는 학생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