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아이들은 건강한 신체 단련과 더불어 올바른 인성을 키울 수 있는 길라잡이가 필요하다. 다양한 운동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의 건강한 신체와 올바른 정신을 다잡아줄 각종 체계적 교육프로그램이 주목 받고 있다. 청주 개신동에 위치한 ‘튼튼합기도’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호신술, 낙법, 발차기 등 여러 신체 기술 교육 진행뿐만 아니라 인성교육, 리더십과 자신감을 길러주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청주 개신동 합기도, 튼튼합기도는 수업 진행 시 아이들의 자발적 참여를 목적으로 한다. 강압적 기술 교육이 아닌 흥미 위주의 체력단련과 교육으로 본인 스스로가 직접 참여하여 운동의 즐거움을 깨우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에 도장에서는 아이 스스로가 확고한 목표 의식을 세워 더욱 배우고 싶어 하고, 발전하고 도약할 수 있는 길라잡이 역할에 충실한다.

특히 학교폭력, 학원폭력에 쉽게 노출되는 환경 속 자신 스스로를 지키고 다잡는 것은 이제 선택 아닌 필수다. 꼭 단증을 따지 않더라도 스스로 운동하고 단련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지키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꼭 발차기나 낙법 등의 기술 교육을 원하지 않더라도 자신을 보호하고 정신을 수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었다.

관계자는 “개신 튼튼합기도는 신체의 기술적 단련도 중요하지만, 스스로 운동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인 참여를 하는 것에 초점을 둔다. 자신감이 없는 아이도 운동을 통해 향상된 자신감으로 올바른 리더십, 인성을 갖춘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다. 아이 스스로 선택하고 참여하는 운동을 통해 자신에 대한 단련뿐만 아니라 타인에 대한 배려까지 함께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수강 등록 시 수강생 전원에게 도복과 도복 가방을 무료로 제공 이벤트를 실시하니 많은 분의 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나를 단련하고, 스스로 끊임없이 극복하고 도약하는 과정을 통해 상대방을 존중하며 몸과 정신의 튼튼함을 모두 얻을 수 있다. 또 스스로 목표 의식을 세워 더욱 발전하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돕는다.

자세한 사항은 튼튼합기도 방문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