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지역 주말날씨 예보. 대전지방기상청 제공.
대전·세종·충남지역 주말날씨 예보. 대전지방기상청 제공.

대전·세종·충남지역 주말인 토요일(14일) 봄비가 내리고 기온이 많이 떨어지겠다.

13일 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토요일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이번 비는 오후에 서쪽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예상강수량은 10~40mm가 전망된다.

토요일 아침까지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으나, 비가 내리면서 낮 기온은 평년보다 낮아 다소 쌀쌀하겠다. 바람도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내려가겠다.

이날 아침최저기온 8~10도, 낮 최고기온 10~14가 예상된다. 오늘(13일)보다 7~8도가량 낮은 수치다.

일요일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아, 전국이 구름이 많다가 점차 맑아지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4~6도, 낮 최고기온은 10~14도로 전망된다.

대전·세종·충남지역 다음주(4월 셋째주)에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4~7도, 최고기온: 17~21도)과 비슷하겠다.

한편, 환경부 기준 미세먼지는 토요일은 전국 ‘좋음’, 일요일은 전국 ‘한때 나쁨’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대전·세종·충남지역 다음주(4월 셋째주) 기온분포. 대전지방기상청 제공.
대전·세종·충남지역 다음주(4월 셋째주) 기온분포. 대전지방기상청 제공.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