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밤 전화통화서 "전화나 외압 없고 입당전부터 출마포기 생각" 밝혀
바른미래당 세종시당 "시당과 조율 없었다. 이해 안돼" 진실공방 가능성도

이충재 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자료사진
이충재 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자료사진

이충재 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의 전격적인 바른미래당 세종시장 선거 불출마에 대한 의문이 꼬리를 물고 있는 가운데 12일 밤 전화통화로  "익명의 전화를 받은 후 사퇴한 것이 아니고 이전부터 사퇴를 생각하고 있었고 시점을 고르다 입당전에 밝히는 것이 옳다고 판단해 이뤄진 것"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바른미래당 세종시당은 이날 늦게까지 논평을 통해 이 전 행복청장이 입당 전날(11일)까지 세종시당에 방문해 선거조직 실무에 대한 협의를 마쳤기 때문에 그의 갑작스러운 입장변화는 모종의 압력이 작용했다고 볼 수 밖에 없다고 밝히고 있어 사퇴이유에 대한 진실공방에 초점이 모아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 전 행봉청장은 이날 밤 늦게 몇명의 세종시기자들과 통화하면서 이같은 사실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전화 통화에서 이 전 청장은 언론 보도에서 제기되는 익명의 전화를 받은 후 세종시장 후보를 사퇴한 것이 아니라고 분명히 밝혔다.

또한, 갖은 억측속에 일각에서 제기되는 검찰 조사, 청장 시절과 기업 유착,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등과 관련된 내용의 협박 때문에 사퇴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일축했다.

구체적으로 이 전 청장은 전화 통화 후 사퇴와 관련 “당시 혼자 있었는데 전화를 받은 것을 누가 알겠으며 받았다고 말하는 사람 있으면 나와 보라며 유언비어일 뿐이다”고 말했다.

또한 “공인이기 때문에 검찰에 소환된다면 금방 소문이 나기 때문에 말을 해야 하는 것이며 그런 사실은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이 전 청장은 사퇴 통보 후 “당일 자정까지 바른미래당 세종시당 김중로 위원장과 사무처장과 이에 관해 이야기 했고, 아무 말 없이 그만두는 것은 말이 안 된다”며 시당에 설명을 했다고 주장했다.

사퇴 이유는 “가족의 반대는 예전부터 있었고 내가 판단할 때 만약 입당 후 (세종시장)영입을 받아들인 상태에서 잃을(?) 순 없고 절박한 타이밍을 고민하다 (사퇴시점)지금이라고 생각해 결정 한 것이다” 밝혔다.

계속해, “주민 입장, 캠프, 정치적, 집안, 시 당의 입장 등을 고려한 종합적 결과며 개인적 가치관이 혼돈되는 상황에서 판단(출마)하지 말아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므로 “입당하기 전 사퇴를 해야 하는 것이 바르다고 판단했고 사퇴와 관련 ‘배후’는 전혀 없다”고 말했다.

거취와 관련, “당일(11일) 밤 잠깐 이사를 생각 했지만, 지금을 그렇지 않으며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의 제의를 받아들인 상황은 나중에 이야기 하겠다”며 말을 아꼈다.

이충재 전 행복청장은 현재 고향인 경기도 연천에서 마음을 추스르는 중이며 적당한 시기가 되면 세종시로 돌아오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바른미래당 세종시당은 이날 늦게까지도 논평을 통해  "바른미래당 세종시당은 이번 사건이 악질적인 정치공작에 의한 출마포기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당 차원에서 엄중히 대처할 것"이며 "당사자인 이충재 전 청장 역시 사회적, 도의적 책임의식을 갖고 특정 전화통화 내용을 밝히고 정정당당하게 바른미래당과 시민들에게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이 전 청장의 갑작스러운 불출마 의사에 따라 바른미래당 세종시당은 지방선거 일정에 심대한 차질을 빚을 수밖에 없게 되었다"며 "시 당 전체의 이미지 훼손은 물론 다른 후보의 영입 기회마저 놓치는 등 다가올 지방선거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했다는 점에서 이 전 청장은 자신의 통화내역을 입증하고 불출마에 대한 책임을 통감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