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연 인재양성 및 청년채용 MOU 체결

생명연은 지난 6일 대덕테크비지니스 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지난 6일 대전 대덕테크비즈센터(TBC)에서 과기정통부 연구성과정책관 및 패밀리기업 대표 등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출연(연) 4차 인재양성 및 청년채용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생명연 취업연계 직무훈련 추진전략 및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과기정통부와 생명硏의 1차 협약 후 생명硏과 패밀리기업[디케이바이오(주) 등 6개 회사간의 2차 협약이 진행되었다.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이공계 미취업자들을 대상으로 생명연의 우수 인력과 인프라를 활용한 패밀리기업 맞춤형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우수 연구인력을 양성하고 패밀리기업에 취업을 연계한다.

협약의 일환으로 향후 생명연은 ‘KRIBB 바이오 인더스트러 4.0 프로그램’을 수립해 기업니즈형 바이오 산업화/생산 전문인력 양성 보급을 통한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 및 바이오 산업생태계 강화를 목표로 현장중심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생명연은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바이오 산업화전문인력 30명 바이오 생산전문인력 10명 바이오 마케팅 전문인력 10명을 배출할 계획이다.

김장성 생명연 부원장은 “KRIBB 바이오 인더스트리 4.0 프로그램을 통하여 기업 맞춤형 우수한 연구인력을 양성하여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국가BT 산업 발전 및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