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건학40주년기념 ‘제2회 벚꽃음악회’ 개최
오는 10일 오후 6시 국립경찰대교향악단 초청 연주회로 열려

순천향대가 지난해 4월 개최한 ‘제1회 벚꽃음악회’에서 국립경찰대교향악단이 연주하고 있는 모습
순천향대는 건학 40주년을 맞아 오는 10일 오후 6시 인문과학관 대강당에서 클래식 연주가 어우러진 ‘제2회 벚꽃음악회’를 연다.
 
매년 4월초, 대학내 동문 일대를 중심으로 만개한 벚꽃은 충청지역 대학 캠퍼스 가운데 유일하게 몽환적 풍광을 자랑하며 지역민들의 명소로 손꼽히는 ‘벚꽃 1번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제2회 벚꽃음악회’는 국립경찰대교향악단이 연주하는 클래식 음악회로 레너드 번스타인의 ‘캔디드 서곡’ 등 클래식과 영화음악, 벚꽃엔딩에 이르는 대중음악 등 크로스오버 연주로 구성되어 벚꽃을 만끽하고 싶은 아산시민과 재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공연영상학과 재학생 김주희 씨 등 4명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해 줄 것으로 보인다.

1978년 개교 당시 심은 벚나무 800여 그루가 뿜어내는 벚꽃의 자태와 향기가 가히 몽환적이어서 재학생과 시민 등 관광객들을 유혹하는 가운데 약 200여 그루가 동문 주변에 군락지를 형성하면서 ‘벚꽃광장’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지고 있다.
지난 6일, 순천향대 교내에 만개한 벚꽃광장에는 지역 주민들과 학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재학생들이 벚꽃을 배경으로 친구와 함께 셀카에 열중하고 있다.

평균 수령이 46년 이상에 달하는 벚나무가 동문에서 의료과학대학, 생활관, 학군단 주변과 교육과학관에 이르는 길을 감싸고 있어 가로등 빛을 받는 저녁에는 더욱 아름답게 빛난다.

또, 평소에도 지역주민들의 산책코스와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해 매년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지역주민 최광현(신창면 읍내리)씨는 “해를 거듭하면서 벚꽃을 보기위해 순천향대를 찾는 시민들이 늘어나면서 덩달아 기분좋은 4월을 보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총학생회는 10일~12일 3일간 벚꽃광장에서 ‘오늘은 우리 같이 걸어요’를 주제로 재학생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벚꽃축제를 진행한다. ‘포토존’과 ‘벚꽃엔팅존’을 설치하고 번호팅, 소원쪽지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 판매부스가 운영된다.

또, 재학생 홍보대사 ‘알리미’ 회원들은 지난해 11월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펼쳤던 ‘사랑의 연탄봉사’ 기금마련을 위해 봉사활동 ‘사진전’과 함께 ‘벚꽃 핀’, 에이드 음료수 등 판매활동을 벌인다.

대학 관계자는 "그동안 지역민과 관광객들을 위해 벚꽃광장을 개방하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라며 “올해 마련된 벚꽃음악회 역시 건학40주년을 기념하고 지역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지난해에 이어 국립경찰대교향악단과 손잡고 정기연주회 형식으로 마련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