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민주당 중앙당에 탄원서 제출...내주 초 시당에도 제출 예정

대전예지재단 전 이사장 유족이 황인호 박병철 대전시의원의 징계를 요청하는 탄원서를 민주당에 전달했다.
대전예지재단 전 이사장 유족이 황인호 박병철 대전시의원의 징계를 요청하는 탄원서를 민주당에 전달했다. 사진은 전 이사장 유족이 지난해 대전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하는 모습.

대전 예지재단 전 이사장 유족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에 박병철, 황인호 등 대전시의원들의 징계를 요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

故 박규선 전 예지재단 설립자 겸 이사장 아들인 박장호씨는 4일 민주당 중앙당을 찾아 '황인호, 박병철의 예지중고 관련 불법행위 및 갑질에 대한 징계 촉구 탄원서'를 제출했다. 박씨가 황 의원과 박 의원에 대한 징계를 요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박씨는 이미 황 의원과 박 의원을 검찰에 고발했다.

박씨는 이들이 대전시의회 예지중고정상화특별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박 전 이사장에게 업무상 횡령과 공갈 등의 누명을 씌워 비리재단이라고 몰아갔고, 결국 자살하게 만들었다고 보고 있다. 또 분향소를 훼손하는 등 장례방해까지 했다는 게 박씨의 주장이다.

황 의원과 박 의원이 포함된 시의회 특위가 예지재단 이사들에 대한 승인 취소를 요청한 행정처분이 잘못됐다는 것이 지난 2월 14일 대전고법에서 판결로 인정된 만큼 징계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여기에 박 의원의 경우 예지중고에 채용 비리 의혹 등이 있다는 점도 추가로 문제 삼아 징계를 요구하고 있다.

박씨는 징계 촉구 탄원서를 통해 "황인호 특위 위원장은 불공정한 특위 활동으로 박 전 이사장을 자살에 이르게 했고 박병철 교육위원장은 채용관련 비리의혹이 있는 등 시의원으로서 문제가 있는 의정활동을 했다"며 "이들의 의정활동과 관련한 갑질행위, 편파활동 등에 대해 진상을 조사하고 그에 대한 철저한 징계를 해달라"고 민주당 중앙당에 요청했다.

이어 "현 정부의 단호한 적폐청산과 인사비리 척결 등 의미를 되새겨 정책에 역행하는 제식구 감싸기식의 결론을 내는 우를 범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만일 정상적인 의정활동이었다는 식의 답변이 있다면 예지중고 동문과 유권자의 엄중한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박씨는 내주 초 민주당 대전시당에도 탄원서를 제출할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박씨는 지난해 황 의원을 업무방해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뒤, 지난달에는 박 의원을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고발했다.

이같은 박씨의 주장에 대해 박 의원 등은 사실을 부인하면서 억울함을 토로하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