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일반인 공개, 연령대별 맞춤 놀이터 특징

국립중앙과학관은 유아 및 어린이들이 과학 원리를 체험하고 즐길수 있는 '어린이과학놀이터'를 조성하고 공개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유아 및 어린이들이 과학 원리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어린이과학놀이터'를 조성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4월 1일부터 일반인들에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과학놀이터는 모험과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과학체험시설로 연령대별 맞춤 놀이터가 조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아놀이터는 2~5세 유아를 위한 공간으로 유아복합놀이대 등 9점의 놀이기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터널 통과 그물타기 숫자놀이 균형잡기 모래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놀이터는 5~12세 어린이를 위한 공간으로 개미집오르기 등 10점의 놀이기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암벽타기 출렁다리 건너기 짚라인 타기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놀이를 통해 또래와의 교감 나누기뿐만 아니라 체력 단련, 균형 감각 및 민첩성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물놀이를 통해 과학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물과학체험장과 연계된 종합야외놀이공간이 되도록 하였으며, 휴게공간을 조성하여 이용객의 편안한 휴식이 가능토록 하였다.

배태민 국립중앙과학관장은 “실내를 벗어나 개방된 야외에 설치된 연령대별 맞춤형 놀이기구를 체험함으로써 그 속에 담긴 과학 원리를 이해하고 호기심을 자극하여 과학에 대한 생각이 자라게 하는 과학놀이터를 조성했다”면서 “더불어 어린이들이 학교 밖에서 같이 놀면서 사회성을 높이고 도전과 창의력을 지속적으로 증진시킬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어린이과학놀이터는 국립중앙과학관을 방문하는 유아 및 어린이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유아의 경우 안전을 위해 보호자의 동반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