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7일 ‘금산천 봄꽃축제’, 걷기대회 등 체험프로그램 가득
21~22일 ‘비단마을 산꽃축제’, 군북면 상곡리 산꽃벚꽃마을 오토캠핑장 일대
21~22일 ‘남일면 홍도화축제’, 전국 유일 홍도화축제

충남 금산에서는 비단고을 산꽃축제, 금산천 봄꽃축제, 홍도화축제가 색(色)다른 볼거리로 봄꽃의 매력을 발산할 준비를 마쳤다. 사진은 지난해 금산천 봄꽃 축제.
충남 금산에서는 비단고을 산꽃축제, 금산천 봄꽃축제, 홍도화축제가 색(色)다른 볼거리로 봄꽃의 매력을 발산할 준비를 마쳤다. 사진은 지난해 금산천 봄꽃 축제의 물고기 잡기 체험.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전국적으로 상춘객 맞이 봄꽃축제 준비가 한창이다. 충남 금산에서는 비단고을 산꽃축제, 금산천 봄꽃축제, 홍도화축제가 색(色)다른 볼거리로 봄꽃의 매력을 발산할 준비를 마쳤다. 

오는 7일에는 금산천 둔치공원에서 ‘금산천 봄꽃 축제’가 개최된다. 건강걷기대회를 시작으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공연, 어린이 트로트 대회, 행복 콘서트, 봄꽃 노래자랑 등 다양한 무대공연과 함께 물고기잡기체험, 인삼약초요리대회 등 가족과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이 화려한 벚꽃 아래 진행된다.

수줍은 여인네 미소를 닮은 산벚꽃이 일품인 ‘비단고을 산꽃축제’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군북면 상곡리 산꽃벚꽃마을 오토캠핑장에서 개최된다.

개막 당일 21일에는 해마다 인기를 더해 가는 산꽃 술래길 건강걷기대회와 숲 속 작은 음악회, 산꽃 포크송 콘서트 등이 산꽃 보는 재미를 더한다. 산꽃 포크송 콘서트에는 해바라기, 여행스케치, 엄지애, 목비 등이 출연한다. 

비단마을 산꽃축제 걷기대회.
비단마을 산꽃축제 걷기대회.

행사장에서는 가래떡, 고구마, 소시지 등을 구워 먹을 수 있는 화덕음식체험과 향첩만들기, 이혈체험, 네일아트 등의 산꽃힐링체험이 알차게 준비된다.

남일면에서 ‘홍도화축제’가 21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다. 전국에서 홍도화를 주제로 한 축제는 남일면이 유일하다.
진분홍 꽃 물결의 홍도화축제는 홍도화 가요제를 비롯한 어린이 댄스, 오케스트라 등의 공연과 함께 실개천 송어잡기체험, 식물가꾸기체험, 팝콘 나누기 행사 등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어 色다른 꽃축제를 원하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군은 4월에 개최되는 봄꽃축제를 통합적으로 홍보, 각 지역마다 특색 있는 봄꽃축제를 소개해 비단고을로서의 매력을 관광객들에게 한껏 뽐낼 예정이다.

보곡산골.
보곡산골.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