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어린이 독서문화운동 사업 협약식에 참여한 계룡문고 이동선 대표, 가정어린이집 유현희 회장, 국공립․법인어린이집 이영자 회장, 민간어린이집 김미화 회장, 박용갑 청장(왼쪽부터)
27일 어린이 독서문화운동 사업 협약식에 참여한 계룡문고 이동선 대표, 가정어린이집 유현희 회장, 국공립․법인어린이집 이영자 회장, 민간어린이집 김미화 회장, 박용갑 청장(왼쪽부터).

대전 중구가 27일 계룡문고 회의실에서 중구 어린이집연합회, 계룡문고(대표 이동선)와 함께 어린이 독서문화운동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계룡문고에서는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연령대에 맞는 책 추천, 교재 개발․지원, 구연동화 강사 제공, 독서 대회 개최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는 것이 협약의 골자다.

구는 ‘보육하기 좋은 중구’에 맞게 이번 협약을 기획하고 협약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양 기관과 함께 어린이가 책 읽기 좋은 환경 조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여한 중구 국공립․법인어린이집 이영자 회장은 “오늘 협약으로 우리 어린이가 바른 인성과 도덕성을 기르고 창의력과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첫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에 참여한 중구 어린이집연합회에는 200개의 국·공립, 민간, 가정 어린이집 원아 5300여명이 속해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중구,계룡문고,중구 어린이집 연합회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중구,계룡문고,중구 어린이집 연합회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