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청양교육지원청은 대회의실에서 면학분위기 조성과 학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학교장 회의를 가졌다.
26일 청양교육지원청은 대회의실에서 면학분위기 조성과 학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학교장 회의를 가졌다.

청양교육지원청은 26일 오후 대회의실에서 신학기를 맞아 차분한 면학분위기 조성과 학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학교장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온 마을이 함께 하는 인성교육과 인권 친화적 교육활동 전개로 인성․인권을 존중하는 학교풍토 조성, 학생 발달단계에 맞는 생명존중의식 함양을 통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 최근 미투운동 확산에 따라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한 방안을 공유했다.

또한 학년 초 학교폭력 예방지도 시 유의할 점, 공정한 학교폭력 사안처리 운영, 가․피해학생 상담 시 주의사항을 당부하고,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을 위한 각종 조치 사항을 확인했다.
 
신익현 충남도교육청 부교육감은 “질병관리본부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의 우울감 경험률은 남학생 20.3%, 여학생 30.3%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며 "고위기군 학생에 대한 상담 및 지원은 학교만의 노력으로 해결하기 어렵지만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같은 목적을 가지고 추진해 나가야 하고 학교장의 의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청양교육지원청은 향후에도 학생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대처 능력을 향상하고 다양한 지원전략을 전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