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대전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 공고
대전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 공고

 

대전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김명수)는 오는 30일까지 ‘2018년 대전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 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청소년특별회의)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직접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정책의 효율성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참여활동이다. 

‘대전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청소년특별회의)’는 지역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 정책 관련 의견제시, 모니터링 및 토론회, 홍보 및 캠페인 활동, 정책포럼, 정책발표회 참가 등 다양한 청소년 정책참여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대전지역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9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25명의 위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위원 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 및 대전광역시장 명의의 위촉장, 우수 활동자 표창 등 각종 인센티브가 제공될 계획이다.

위원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전광역시 홈페이지 행정정보-시정뉴스 또는 대전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대전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 회의가 지난해 11월 16일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15명과 대전시 청소년 관련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대전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 회의가 지난해 11월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15명과
대전광역시 청소년 관련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