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발전 위한 ‘스마트유성 4D전략’ 공약 제시
"유성복합터미널, 공영개발도 하나의 방법"

조원휘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의회 부의장이 22일 오후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3지방선거 대전 유성구청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조원휘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의회 부의장이 22일 오후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3지방선거 대전 유성구청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조원휘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의회 부의장(유성구4)이 6.13지방선거 유성구청장 후보 경쟁에 뛰어들었다. 조 부의장은 22일 오후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전국에서 제일가는 주민자치 일등도시를 만들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유성에서 태어나 50여 년을 유성에서 살아 유성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숙제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합리적이고 역량있는 리더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유성발전을 위한 ‘스마트유성 4D전략’을 제시하며 ▲낭비성 예산과 방만한 사업을 축소하는 ‘다이어트 유성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디자인 유성‘ ▲온천과 과학·문화가 융합된 ’다이나믹 유성‘ ▲문제해결형 주민자치를 위한 ’다이렉트 유성‘ 등을 공약했다.

그는 이어 “역량과 통합, 소통, 청렴의 리더십을 확실히 갖췄다. 선거과정서 준비된 전략과 정책을 통해 구민들께 제대로 평가받고 유성구청장이 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조 부의장은 또 유성복합터미널 문제 해결을 위해 ‘공영개발’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유성구민과 대전시민들은 쇼핑몰을 원하는 것이 아니다. 제대로 된 터미널을 원하고 있다. 후순위 업체와의 협상이 안 된다면 터미널만 공영개발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라고 주장했다.

조 부의장의 출마선언으로 민주당 유성구청장 후보 경쟁은 김동섭, 송대윤 시의원과 정용래 전 조승래 국회의원 보좌관 등 4파전으로 치러질 전망이다. 자유한국당은 김문영 전 청와대 행정관과 권영진 유성구의원이 뛰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