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에 속하는 브라질너트가 간식대용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브라질너트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는데 이 중 주목할 성분은 ‘셀레늄’이다.

셀레늄은 인체 내에서는 주로 간이나 신장, 심장, 비장에 분포된 미량 원소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원소로 알려져 있다.

국립농업과학원에서 분석한 약 3,000여 종의 식품들과 비교했을 때, 브라질너트에 든 셀레늄 함량이 마늘, 우유, 달걍, 카무트 등보다 월등하게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어 브라질너트는 셀레늄이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 알려져있다.

브라질너트는 나무열매로 ‘오리코’라 불리는 단단한 껍질 속에든 견과류다. 브라질너트 먹는법은 매우 다양하다. 날 것으로 먹을 경우 지방에서 나온 부드러운 기름기와 약간의 단맛을 느낄 수 있으며 굽거나 볶아 먹을 수 있고 제과나 제빵의 재료로 활용하거나 아이스크림, 초콜릿 등에 곁들여 먹을 수 있다.

한편, ‘마지막까지 더 깨끗한’ 자연지애는 셀레늄이 풍부한 견과류인 페루산 ‘브라질너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며, 3개 구매 시 5~10%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자연지애가 제공하는 브라질너트는 공정화 과정에서 브라질너트 외에 기타 화학적 첨가물을 섞지 않은 순수한 제품만을 제공한다. 또한 항공직수입으로 국내에 유통하기 때문에 신선하고 산패 위험도가 매우 낮다.

관계자는 “최근 브라질너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브라질너트 파는곳도 점점 늘고 있다. 브라질너트는 안전성과 신선도가 가장 우선 시 되어야 하는 제품이므로, 수확한 시기와 유통과정, 안전검사 실시 및 첨가물 등을 꼼꼼히 확인한 후 구매할 것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자연지애가 제공하는 페루산 순수 ‘브라질너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