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상체 라인을 만드는 가슴성형, 균형 있는 볼륨을 위해서는 상체만 아니라 전체적인 체형 조건들을 잘 따져보고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가슴 볼륨 만들기에만 급급한 가슴성형은 자칫 둔해 보이는 상체를 만들 수 있으므로 경험이 많은 전문의의 조언을 귀담아 듣는 것이 바람직하다.
 
강남 신사역 러블리안성형외과 김상범 대표원장은 “가슴성형은 환자가 원하는 가슴 크기에 맞추기 앞서 환자의 체형을 전체적으로 아름답게 만드는 관점에서 접근해야 균형감 있는 볼륨 있는 가슴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한다.
 
또 아름다운 가슴의 기준은 어깨에서부터 이어지는 라인이 자연스러운 물방울 모양을 형성하는 것인데, 어깨의 승모근이 발달한 듬직한 상체를 가진 경우라면 승모근 보톡스를 함께 시술하면 듬직하게 불뚝 솟은 어깨라인이 매끄러워져 훨씬 아름다운 상체를 만들 수 있게 된다고 조언한다.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가슴성형과 승모근 보톡스가 인기인데, 특히 가슴성형의 경우, 수유 기능은 보존하면서 부족한 볼륨을 만드는 것은 물론, 수술과 회복기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짧은 연휴기간에도 수술이 가능하다.
 
가슴성형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지닌 전문의일수록 옷을 입었을 때 드러나는 맵시까지 고려해 수술계획을 세우므로 아름다운 상체라인에 대한 결과를 미리 예측할 수 있다. 승모근 보톡스의 경우에는 근육량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기본이다.
 
또 시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꼭 필요한 양의 약물을, 시술할 근육 접점에 정확하게 주사하는 것이 중요한데 승모근 보톡스도 의사의 시술 경험에 따라 결과에 큰 차이를 가져오므로 반드시 경험 많은 전문의에게 시술 받을 것을 조언했다.
 
미용성형에 대한 트렌드가 꾸준히 변화하는 요즘, 병원 선택은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한다. 온라인에 퍼져있는 각종 시술 정보가 나에게 맞는 시술인지 아닌지는 직접 병원을 찾아가 담당의사와 상담을 한 후 결정하는 게 좋다. 이때 담당의사의 전문의 자격과 경력까지도 세세하게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