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은 인간의 나이테라 불린다. 오랜 삶을 살아 온 증거이자 역사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외모 관리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노안을 부추기고 인상을 어둡게 만드는 주름은 여성들의 고민거리로 전락했다.

이런 이유로 최근 외모 관리에 관심을 갖는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는 주름이나 피부 탄력 저하를 개선하기 위한 리프팅 시술이 주목 받고 있다. 여성의 피부는 보통 20대 후반부터 노화가 시작된다. 30~40대에 이르면 콜라겐과 엘라스틴 양이 감소해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면서 리프팅 시술을 알아보는 일도 많아진다.

전문가들은 동안 피부를 위해서는 피부 탄력부터 표피, 근육까지 피부를 튼튼히 받치고 있는 피부 속 구조를 재건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를 통해 겉과 속이 탄탄한 입체 구조를 갖추게 돼 동안 얼굴로 거듭날 수 있다는 것이다. 리프팅 방법으로는 보톡스리프팅과 실리프팅이 있다.

기존의 보톡스는 주름을 펴는데 주로 활용됐다. 하지만 보톡스리프팅은 주름뿐 아니라 얼굴 윤곽까지 교정해주는 효과를 갖췄다. 진피층에 보톡스를 주사할 경우 콜라겐 형성이 촉진돼 얼굴이 탱탱해지는 원리인 것이다.

보톡스리프팅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보톡스와 더불어 진피층의 콜라겐을 수축·재생시켜주는 레이저 치료까지 병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실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녹는 실을 피부 진피층에 삽입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시술을 말한다. 실리프팅은 노안으로 보이는 대표적인 주름인 팔자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아울러 처진 볼살, 목주름, 눈가 굵은 주름 등을 없애 얼굴라인을 바로 잡는데 기여한다.

특히 실리프팅은 가느다란 일자형 실을 사용하는 울트라V리프팅부터 회오리모양의 실을 사용하는 회오리 리프팅, 일반적인 코그리프팅보다 더 두껍고 돌기가 많은 실을 사용하는 오메가리프팅 등 종류가 다양하다. 실의 모양과 효과에 조금씩 차이가 있다.

그 중에서도 회오리 V 리프팅은 회오리 모양의 실을 이용해 리프팅 효과와 지속 기간이 더욱 강력하다고 알려져 있다. 일반 실보다 2배 이상 강력한 효과로 처진 볼살, 팔자주름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신사역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보통 피부결이나 피부톤 노화와 주름 등의 원인은 피부 탄력 저하와 관련이 있는데 작은 충격에도 쉽게 반응하고 세포 재생이 느리거나 탄력 성분인 엘라스틴·콜라겐 감소로 피부가 처지고 볼륨이 사라지게 된다."라며 "리프팅은 피부 표면에서 근육 속까지 피부 탄력 구조를 튼튼히 세우는 원리로 주름 및 피부 탄력 저하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