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서웠던 겨울 날씨가 풀리고 봄이 다가오자, 겨우내 몸 구석구석에 쌓인 군살을 걱정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 시기에는 가벼운 봄 옷을 자유롭게 입고 여름철을 미리 대비하는 차원에서 매끄러운 바디라인을 만드는 다이어트 방법에 이목이 쏠린다.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부분적으로 붙은 군살이다. 또 타고난 체형 문제로 특정부위에만 지방이 두드러지는 하체비만, 상체비만, 이중턱 등은 어지간한 다이어트로는 해결하기가 어려워 골머리를 썩는다.

대체로 다이어트는 식이요법이나 운동요법으로 귀결되지만, 이러한 방법은 전체적인 체중감소와 체력 강화에 효과가 높을 뿐 부분비만에는 좋은 효과를 보기 어렵다. 또 체중감소 효과를 보기 위해서도 많은 시간과 의지가 필요해 작심삼일이 되기 십상이다.

때문에 최근 이중턱, 옆구리, 종아리, 팔뚝, 허벅지, 복부 등에 지방이 많거나 군살이 찐 부분비만인 이들이 강남성형외과를 찾아 미니지방흡입을 받는 경우가 늘고 있다. 미니지방흡입은 기본적으로 지방흡입의 원리로 시행되지만, 이중턱이나 허벅지, 팔뚝 등 본인이 원하는 국소 부위 지방을 제거하는 시술이다.

불필요한 피하지방을 흡입해 밖으로 빼내는 미니지방흡입술은 전신지방흡입에 비해서 회복이 빠르고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수술 과정 역시 시간이 짧고 간단해, 여유가 없는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시술을 받는 데에 큰 무리가 없다.

강남역 나무성형외과피부과 최석민 원장은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빼기 힘든 군살의 원인인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 미니지방흡입은 눈에 보이는 효과는 물론, 큰 위험이 없는 시술로 콤플렉스 해소를 위해 많은 이들이 병원을 찾아오고 있다”라며, “마른 사람의 경우에 섣불리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가 군살제거는 되지 않으면서 전체 체중이 빠져 콤플렉스가 심화되는 경우도 있어 미니지방흡입 선호도가 높다”고 전했다.

하지만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도 지방흡입 시술에 대해 유의해야 할 점은 있다. 지방흡입은 피부를 제거하는 것이 아닌, 피부 속 지방만을 제거하는 것이기 때문에 피부탄력이 저하되는 부작용이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 최근에는 리포메틱 파워 지방흡입을 시행하는 성형외과가 늘고 있다. 최석민 원장에 따르면, 이는 초음파 지방흡입과 기계적 지방흡입의 장점만을 이용한 시술법으로 지방세포를 털어내듯 흡입하는 방법을 통해 탄력저하 방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아큐리프트(아큐스컬프)를 지방흡입과 동시에 시행하면 보다 효과적인 지방제거는 물론, 피부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아큐리프트는 레이저를 이용해 지방을 녹여내는 방식으로, 피부 진피 층의 콜라겐 재생을 촉진 시켜 피부 탄력은 물론 주름 제거도 가능한 시술이다. 민감한 얼굴에도 시술이 가능할 만큼 안전하며 일상생활을 하는 데에도 큰 지장이 없다.

그러나 미니지방흡입은 장점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수면마취 하에 신체 조직을 빼내는 것이기 때문에 신체 부담이 생길 수밖에 없다는 것이 전문의들의 지적이다.

최석민 원장은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병원 선택 시 마취과 전문의가 정식 등록되어 상주해 있고, 안전성형을 하는 병원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신체 피하조직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이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하며, 맞춤 분석으로 개인에게 필요한 적정량의 지방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하므로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