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부터 등 푸른 생선이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를 매번 들었을 것이다. 등 푸른 생선은, 특히 오메가3의 함유량이 높은 음식 중 하나다. 의사들은 고혈압 예방, 건강한 혈관 관리, 원활한 혈액 순환을 위해서 오메가3 섭취를 습관화 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오메가3는 혈액순환 관련 소재로 미국심장학회, 미국 국립보건연구소, 세계 보건기구, 캐나다 보건성 등에서 공식적으로 오메가3 섭취를 공식적으로 권장하고 있다. 

스페쉬 오메가3Q10 제품은 코엔자임 Q10 성분이 함유되어 항산과 관리와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코엔자임Q10은 인체의 모든 세포, 특히 심장, 신장, 췌장, 간 등에 많이 존재하는 조효소로서 세포 내의 미토콘드리아에서 생명활동에 기본이 되는 에너지인 ATP 생성을 돕는 성분이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코엔자임Q10은 체내에서 생산 능력이 감소하므로 보충이 필요하다고 한다. 과음, 과도한 스트레스, 과식 등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는 세포를 공격하고 손상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항산화 성분(코엔자임Q10,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을 섭취하면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신체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하며, 활력 있는 생활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관계자에 따르면 사용법도 간단하다며 하루 3캡슐로 1회 1캡슐씩 먹으면 된다고 전했다. 또한 남극해 연안 깨끗하고 차가운 심해에서 자라는 소형어종을 이용하므로, 임산부에게도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오메가3 지방산의 대표적인 성분은 도코사핵사엔산(DHA)과 에이코사펜타엔산(EPA) 등이다. DHA는 생선의 기름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고도 불포화지방산의 하나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하므로 적절하게 섭취하면 심장질환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뇌세포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기억력이나 학습 능력을 증가시키는 효과도 있다. DHA를 포함한 식품들이 두뇌건강에 좋다고 알려졌다. 

같은 이유로 DHA를 치매나 알츠하이머 등의 치료에 활용하기도 한다. 또 DHA는 눈 망막의 구성성분으로 시력을 보호하고 향상시키는 작용도 한다. EPA는 콜레스테롤 저하작용이 있고 심근경색이나 혈전 예방에 효과가 있어 혈액 순환을 개선할 수 있다.

현대인들은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하여 체내 포화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의 불균형으로 혈행장애가 종종 나타난다. 때문에 혈행건강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의 섭취가 필요하다고 알려졌다. 대부분의 혈액순환개선제에는 이 성분이 함유되어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