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우주선에서 가장 중요한 부속품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당신은 아마 조종석에 있는 어떠한 장치나 인간이 우주에서도 숨을 쉴 수 있게 도와주는 부품을 이야기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우주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사 하나이다.

어쩌면 당연한 답일지도 모르겠지만 실제로 1986년 우주선 폭발의 원인은 단지 나사 하나뿐이었다. 이렇듯 무엇인가가 온전히 이루어지고 제 기능을 하려면 부속품의 역할이 아주 중요한데 비타민이 이러한 부속품의 역할을 해내는 기능을 한다. 

비타민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과 같은 영양소처럼 스스로 에너지를 생성하는게 아니며 우리 몸의 어떤 기관을 구성하고 있지 않다. 다만 그 영양소들이 생성되는 과정, 그리고 우리 몸의 기관들이 제대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영양소들이 충분하더라도 비타민이 부족하면 제 기능을 할 수 없다.

이에 스페쉬 멀티비타민은 각 연령에 따른 필요한 영양소들과 함께 비타민을 제공하는데 스페쉬 아테네 키즈 같은 경우 유아나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비타민으로 알약을 삼키기 어려워하는 유아들도 씹어먹을 수 있어 편리한 제품이다.

청소년기의 학생들은 스페쉬 멀티비타민 아테네 주니어를 추천하는데 청소년기의 아이들은 성장기이기 때문에 성장에 필요한 칼슘이라는 영양소가 많이 필요한 것을 감안하여 칼슘강화형 멀티비타민 나와있어 성장기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인 비타민이다. 

중장년 층의 경우 성별에 따라 알맞은 멀티비타민이 있는데 40대의 경우에는 음주나 흡연으로 인해 간기능이 많이 저하된 남성들에겐 간수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스페쉬 멀티비타민 디오니소스 포 맨을, 갱년기가 시작되는 40대 여성들에게는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갱년기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스페쉬 멀티 비타민 아르테미스 포 우먼이 있다.

또한 실내활동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비타민의 결핍은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비타민D 결핍환자가 4년 동안 9배나 늘었을 정도로 비타민결핍은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따라서 비타민 섭취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니다. 

비타민 결핍의 주된 증상은 피로의 증가다. 비타민C는 면역기능을 도와주어 감염증으로 인한 피로증상을 예방하며 항체 생산에 필수적이기 때문에 요즘 들어 피로감이 심하다면 비타민을 꼭 섭취해주어야 한다. 

비타민은 우리가 수없이 들어보았을 만큼 친숙한 영양소지만 친숙하기 때문에 등한시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우리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종합영양제로 피로회복 및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의 부족분을 채워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