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윤경환)은 12일 대전 동구청 대강당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포함한 내‧외빈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발대식을 가졌다.

2018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금일 진행된 발대식을 시작으로 9개월 동안 5개 사업단 388명의 어르신들이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학교 등 다양한 근무지에서 소득 보충, 사회적 관계 증진 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축하공연(문평어린이집), 사업안내, 노인사회활동 참여어르신 선서,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축하 내빈으로는 한현택 동구청장, 박선용 동구의회 의장, 이장우 동구 국회의원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에게 격려사를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현택 동구청장은‘올 해에도 노인사회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석해주신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어르신들이 일을 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고 생각합니다 2018년 한 해 동안 한 분도 다치시는 분 없이 건강하게 일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라고 말하며 어르신들을 격려했다.

또한 박선용 동구의회 의장은 ‘매 년 사회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항상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의회는 구와 협력하여 어르신들이 더 많은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노인사회활동의 발전을 위해 일 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장우 동구 국회의원은 ‘어르신 한 분은 하나의 도서관과 같다고 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이 가진 경험과 지식을 사회에 베풀어 사회에 큰 도움이 되는 어르신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하며 어르신들을 격려했다.

마지막으로 윤경환 동구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노인사회활동에 참여해주신 어르신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8년 한 해 동안 건강히 사회활동에 참여하시기를 바라며 저희 동구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 사회활동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더 노력하는 복지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