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의료법 개정에 따라 간호조무사 자격시험 준비에 변화가 생겼다. 보건복지부 장관의 평가를 통해 ‘지정’을 받은 기관에서 이론 740시간과 실습 780시간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이수한 경우에만 국가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에 따라 교육기관의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부천중동간호학원은 2017년도에 보건복지부 지정평가 3년 지정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고용노동부는 2017년도 인증평가에 참여한 전국 기관 중에서 4%의 기관만을 3년 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한 바 있다.

우수훈련기관 선정은 기관건전성 평가에서 준법성과 재정상태가 양호해야하며 역량평가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야 가능한 엄격한 심사이다.

우수훈련기관은 시설과 훈련장비에 대한 투자가 활발하고 오랜 기간의 훈련 노하우와 훈련 교강사의 전문성과 자질이 우수하다는 점에서 높은 신뢰 점수를 받는다.

부천중동간호학원 관계자는 “전문적인 간호 인력을 양성하여 질 높은 케어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하고 싶다.”며 “교육의 기회를 넓히고자 국비반, 일반반, 주간반, 야간반으로 다양한 반을 구성했다.”고 전했다.

부천중동간호학원은 직업훈련교육, 수료 후 취업률, 기관의 경영상태, 훈련전담인력의 전문성, 훈련시설과 기자재를 평가 등의 영역에서 모두 합격점을 받은 명실공히 합격과 취업의 명문이다.

한편, 지하철7호선 신중동역 3번 출구 롯데백화점 옆에 위치하여 교통이 편리하다. 주변에 의료기관이 다수 위치하고 있어 실습은 물론이고 취업에도 유리한 조건이다. 부천중동간호학원 입학상담 문의는 전화, 방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