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노화는 외적인 부분으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보이지 않는 질 내부의 노화는 질의 탄력을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밑이 빠지는 느낌이나 경미한 요실금 증상을 야기하기도 한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 질성형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질성형이란 늘어진 질을 조여줌과 동시에 골반 근육을 복원하는 수술이다. 이 수술법은 질 이완 현상을 개선하고 염증 및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요실금, 자궁탈출증 등 여성 질환 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여성들 중에는 질성형수술에 따르는 부담감 때문에 자신의 증상을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심한 경우 여성의 자신감 상실, 우울증 등의 정신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빠른 시일 내에 의료진에게 상담 받고 수술계획을 세워야 한다.

질성형수술은 수술 후 수술 부위에 염증이나 출혈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더불어 질 구조상 장과 거의 맞닿아있어 이 부분이 자칫 손상될 우려가 있으므로 의료진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송성욱 원장은 “여성성형은 다양한 수술 방법 중 개인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높은 수술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며 “수술을 결정하기 전 몸 상태를 체크하고 의료진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자세히 안내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