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미인의 조건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 하나는 역시 새하얀 피부일 것이다. 물론 황인종에 속하는 우리 나라 사람들의 피부가 하얗기는 쉽지 않지만 끊임없는 관리와 케어로 인해 하얀 피부를 자랑하는 사람들이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또 이상적인 피부의 기준은 문화권마다 동일하지만 이상적인 피부를 만드는 것 역시 쉽지 않다. 이상적인 피부는 색깔이 고르며 매끄럽고 촉촉해야 하며 모공이 작은 피부라고 보통 여기고 있다.

피부를 하얗고 촉촉하게 만들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병원에 방문하거나 주사를 맞는 등 여러 가지 관리를 하지만 생각보다 비용도 많이 들고 들이는 노력에 비해서 효과도 많이 보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럴 때 피부의 미백과 신체의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기능을 우리에게 해주는 영양소가 바로 유명한 비타민 C이다. 비타민 C의 효능은 괴혈병을 예방해줄 수 있을 뿐더러 미백에 많은 도움을 준다. 또 항산화 기능에 충실하기 때문에 건강을 챙기고 싶은 사람들이나 미용 관리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 자주 섭취한다.

하지만 비타민 C라고 해서 다 같은 제품이 아니라 용량과 원료에 따라서 많은 부분이 달라진다. 원료가 좋지 않은 비타민 C를 섭취하면 도리어 건강이 더 안 좋아지기도 하고 용량 역시 부족한 비타민 C를 섭취하면 제대로 효과를 보지 못 할 수 있다.

스페쉬 버퍼드 비타민C 1000은 DSM사의 고급 원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중성화 비타민 C로써 흡수가 용이한 미국산 글루콘산아연이 3MG 포함되어 있어서 남녀노소 모두 간편하고 용이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한 조사기관의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에게 영양섭취기준 미만 영양소 중 비타민, 그 중에서도 특히 비타민 C가 약 44.6%에 이를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타민 C는 스스로 합성할 수가 없기 때문에 과일이나 채소에서 섭취를 해주어야 하지만 조리 시 비타민이 파괴되기 때문에 기능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확실하다.

여타의 비타민 중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A, 비타민 D 등은 과다 섭취하면 몸 속에 저장되어서 오히려 요로결석 등 질병을 불러올 수 있지만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C는 소변으로 인해서 남는 양이 배출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내 소중한 피부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C의 충분한 섭취를 통한 신체의 항산화가 매우 중요하니 식사 전이나 식사 후에 잊지 않고 비타민 C를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