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에 있어서 가장 기피대상이 대머리라 할 정도로 우리나라에서 탈모가 주는 부정적인 시각의 비율이 굉장히 높다. 실제로 20-30대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는 심한 탈모증상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 보다 면접에서 떨어지거나 소개팅이나 맞선 등 에서 실패할 확률이 높다는 조사결과를 내었다. 근래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탈모환자들이 많이 생기는 추세라고 한다.

탈모는 크게 정수리의 머리숱이 줄어들고 이마선이 후퇴하는 남성형 탈모와 성별에 관계 없이 나타날 수 있는 스트레스성 원형탈모, 그리고 모발의 성장 주기가 휴지기로 접어들면서 나타나는 휴지기 탈모로 나눠진다. 예전에는 중년 이후의 남성에게 일어나는 일로 치부하는 경향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연령이나 성별에 연관성 없이 누구에게나 일어나는 경향이 있다

여성들 같은 경우 대부분 출산 후 탈모를 겪게 되는데 산후탈모는 여성들에게 있어 많은 우울감을 주기도 한다. 남녀를 불문하고 머리가 빠지는 것은 스트레스가 될 수 밖에 없다.

현대 의학과 생물학에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를 완벽하게 설명할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유전적 원인, 호르몬적 요인과 과도한 스트레스, 불균형한 식습관 등을 탈모의 원인으로 꼽는다. 또한 펌, 염색 등 잦은 헤어스타일 변화로 모발과 두피에 영양이 부족한 경우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대략적으로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의 수가 100가닥 이상인 상태가 지속될 때 유전적 탈모를 추정해 볼 수 있다. 탈모가 아닌 보통 사람도 머리카락의 수명 주기에 따라 하루에 수십 가닥은 정상적으로 빠질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심각해지기 전에 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다.
,
탈모는 탈모전용샴푸를 통해 관리를 하고 등을 병행해가면서 꾸준한 관리로 탈모증상을 완화하고 극복해 나가야 한다. 때문에 탈모병원에서 추천하는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택하는 쉬운 방법이다. 그 중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두피의 피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여성용 탈모방지 샴푸로써 풍부한 수분감으로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켜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증을 케어한다.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민감성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헤머셀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은 모발 끊김현상을 막아주고 모근을 튼튼하게 강화시키는 남성용 탈모방지 샴푸다.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자극을 최소화 했다. 가는 모발과 건조한 두피에 깊은 영양과 수분을 선사하여 건강한 두피와 모발 케어에 도움을 준다.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팩은 탈모방지, 모발의 굵기 증가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멘톨 성분이 기름지고 답답한 지성 두피에 상쾌한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민감해진 두피 진정에도 효과적이며 동백 오일, 호호바 오일 등 보습 성분을 함유해 두피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HAMOCELL 실키 헤어 아르간 미스트는 아르간트리커넬 오일이 함유되어있는 미스트로, 탈모원인인 두피와 모발의 손상을 해결해주는 미스트로 모발의 보습과 영양, 유수분 밸런스 조절까지 한번에 해결하여 평상시 손상 걱정 없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마음껏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탈모의 진행이 심하다면 무엇보다, 전문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정확하다. 하지만 진행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탈모샴푸나 탈모방지샴푸 등을 이용하여 사전에 예방해 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두피클리닉, 헤어클리닉 역시 꾸준히 해 나가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