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사법절차 밟을 사람이 회견 운운할 때부터 의아”
바른미래당 “양심수라도 된 줄 착각하나”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등 야당은 성폭행 의혹으로 8일 기자회견을 열기로 했던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돌연 회견을 취소한 것에 대해 강하게 성토했다. 안 전 지사가 몸 담았던 더불어민주당도 싸잡아 비난했다.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안 전 지사는 최소한의 상식과 윤리, 도덕만 있어도 유구무언이어야 한다"며 ”사법절차를 밟아야 할 사람이 기자회견을 운운할 때부터 의아했다“고 비판했다.

전 대변인은 "안 전 지사가 기자회견을 한다고 했을 때 국민께 드릴 말씀이 도대체 무엇일지 의아했다"며 "역시나 또 다른 미투(Me too·나도 당했다)로 인해 그마저도 하지 못하게 됐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무모하게 기자회견을 하려고 시도한 것은 안 전 지사가 매우 뿌리 깊고 바뀌기 어려운 이중적 면모를 가졌다는 점을 더욱 강하게 각인시켰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김철근 바른미래당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안 전 지사를 향해 “양심수라도 된 줄 착각하나”고 쏘아붙였다.

김 대변인은 “안 전 지사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검찰에 출석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변명했지만 한때 유력 대선후보였던 정치인으로서 검찰 수사전에 명명백백하게 입장을 밝히는 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검찰보고 빨리 수사하라는 안 전 지사에게 양심수라도 된 줄 착각하지 말고, 본인이 일개 잡범보다 못한 파렴치범이라는 사실을 얼른 깨닫기를 충고한다”고 했다.

또한 “민주당 역시 출당시켰다고 끝나는 일이 아니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꼬리 자른다고 회피할 일도 아니다. 이미 민주당 간부와 출마후보자들의 피해자 비방 발언으로 2차 피해가 심각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는 사과하고 들불처럼 일어나는 미투 운동이 국민들과 함께하는 문화운동으로 승화될 수 있도록 대책을 세울 것”을 촉구했다.

한편 안 전 지사는 당초 이날 오후 3시 충남도청 1층 로비에서 이번 사건과 관련한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회견 2시간 전 전격 취소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