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안 전 지사 기자회견 취소 강력 비판

김태신 충남도공무원노조위원장이 8일 기자회견을 전격 취소한 안희정 전 지사를 강하게 비판하며 대신 사과했다.
김태신 충남도공무원노조위원장이 8일 기자회견을 전격 취소한 안희정 전 지사를 강하게 비판하며 대신 사과했다.

김태신 충남도공무원노조위원장이 기자회견을 전격 취소한 안희정 전 지사를 대신해 사과했다.

김 위원장은 8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충남도 공직자의 한사람으로서 피해자들에게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이제부터는 ‘안희정’으로 부르겠다”며 강한 분노를 표하면서 “권력을 사유화해 다수의 여성들을 성폭행한 범죄”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계속해서 “첫 피해자 발생 후 4일동안 연기처럼 사라졌는데 오늘 국민과 약속한 기자회견 조차 일방적으로 파기하고 숨어버렸다. 참으로 비겁하다”며 “대한민국과 도민과 도청직원은 당신에게 배신을 당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안희정의 비겁함과 비열함은 충남도정의 시계를 수십년 후퇴시켰다. 정의와 민주주의란 말도 오염시켰다”고 힐난했다.

또한 “안희정은 국민과 도민앞에 먼저 사과하고, 즉시 자신 출두해 검찰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을 촉구했다.

끝으로 김 위원장은 “이같은 사태에도 불구하고 충남도는 남궁영 권한대행을 중심으로 흔들리지 않는 도정을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