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날씨가 계속 되거나 기온차가 큰 환절기에 많이 발생하는 알레르기성 비염을 가진 사람들은 증상에 예민해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들이 많다. 증상으로는 콧물, 재채기, 가려움 등의 증상을 일으킨다. 

이는 유전적인 경우가 75% 정도 있고 외부적인 환경인 기후변화, 대기오염, 스트레스, 식생활 등에 의한 요인이 비염의 가장 큰 원인이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하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감기증상처럼 계속 흘러내리는 콧물을 계속 닦아줘야 되는 불편함과 콧물을 닦아내는 소리 등으로 주위 사람들까지 피해를 주게 된다. 뿐만 아니라 이런 행동들을 계속적으로 반복을 하다 보면 어느새 코 주변이 건조하게 되면서 피부가 연해져 껍질이 벗겨지게 되는 통증도 유발하게 된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면역력이 떨어져 컨디션 저하나 다른 질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먼저 알레르기성 비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침구나 소파에 있는 집 먼지 진드기들을 해결해야 하고, 습도가 너무 높아도 낮아도 좋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실내 습도로 40~60%를 유지해야한다. 또한 평소에 집안을 깨끗하게 해서 청결하게 하는 것이 좋다.

면역력 증진이나 컨디션 조절을 잘해서 비염의 증상을 빨리 완화할 수 있는 있으면 좋겠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규칙적인 생활을 하기에 어려운 부분들이 있어 면역력 증진을 꾸준히 하기엔 쉽지 않아, 요즘 현대인들은 건강기능보조식품을 챙겨 먹으려고 노력을 한다. 

‘스페쉬 인트리트’는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도 함유되어 있고, 부원료로는 민들레, 도라지추출물분말 등과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스페쉬 인트리트는 크기가 작아 어린이와 청소년 섭취가 좋다.

또한 비염에 좋은 식재료는 감자, 미나리, 된장 등이 있다. 감자는 면역력 향상과 알레르기 체질 개선에 좋아 더불어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며, 미나리는 식욕 증진과 해독 작용이 뛰어나 알레르기 때문에 두드러기가 났거나 비염이 생겼을 시에 생즙을 내 마셔주면 효과가 좋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