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의 증가, 고령화 확산으로 반려동물 가구수가 늘어나고 있다. 펫 팸족 1000만 시대에 접어들면서 관련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반려동물 시장이 유통업계의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같이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펫 간식 시장의 동반 성장을 예측한 '댕댕이와 냥냥이'는 국내 최초의 반려동물 복합매장(수제간식+ 셀프목욕) 브랜드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판매 주력상품인 수제간식의 모든 제품은 화학 첨가물이나 색소를 넣지 않고 냉,온풍 건조방식으로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소, 소간, 오리, 상어연골, 황태, 연어, 각종 야채 등 고급 원재료의 효능이 그대로 살아있어 안심하고 반려동물들에게 섭취 시킬 수 있으며,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게 업체측 설명이다. 또한 애견 베이커리 및 애견 아이스크림 제품도 판매한다.

수제간식의 모든 제품은 본사의 제품 연구진이 특별한 노하우로 개발하여 OEM(주문자상표 부착생산)한 제품들이다. 향후 지속적인 R&D로 양질의 신제품을 주기적으로 생산하여 가맹점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한다.

'댕댕이와 냥냥이' 매장은 반려동물 셀프 목욕시설을 갖추고 있다. 반려동물을 집에서 목욕 시킬 때 털이 빠지거나 욕실정리, 말리기 등 여러가지 어려움과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구성되었다는 게 업체측 설명이다.

특히 매장에 설치된 목욕 욕조를 고급 편백나무로 빌트인 시공했다는 점이 타 셀프목욕점과의 눈에 띄는 차별점이다. 편백나무는 항균 및 살균, 악취제거, 스트레스 해소, 피부 재생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댕댕이와 냥냥이'는 매장 내의 디스플레이 공간에 애견 악세사리와 고급 수입디퓨져 판매, 셀프 스튜디오 및 사진인화 서비스, 애견 네임텍 제작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체 관계자는 "영업방식이 복잡하지 않고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어 주부창업 및 여성창업을 비롯해 1인창업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