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세자 만족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편의시책 추진-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국방수도' 계룡시가 고객중심의 열린 세정 구현과 납세자들이 공감하는 세정 운영을 위해 올해도 적극 나선다.

시는 안정적인 자주재원 확보와 감동세정 구현을 위해 정확한 부과를 통해 징수율을 높인다.

또 다양한 편의시책 추진을 통해 감동 세정 실현 등 납세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는 각오다.

시는 이를 위해 올해 부터 납세자보호관을 설치, 지방세 관련 고충민원 처리, 세무조사 연장 및 세무상담, 납세자 권익 침해 사례 사전방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스마트청구 서비스, 계룡시 마을세무사 제도 등의 편의 제도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납세자 중심의 신뢰세정 구현은 물론 성실납세자에게는 추첨을 통한 경품 지급, 탁상달력 배부 등의 인센티브 제공으로 납세유공자를 우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SNS를 통해 각종 지방세 소식과 정보를 받아 본 뒤 궁금한 사항은 1:1대화로 세무공무원과 상담하는 등 납세자와의 소통도 확대한다.

이와 함께 납부기한을 넘겨 납세자 부담이 가중되는 일을 미리 예방하기 위한 차원에서 사전납부 안내를 확대해 추가 세 부담을 최소화해 나갈 예정이다.

계룡 세무회계과 관계자는 "지역특성에 맞는 정책과 사업추진으로 지방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토대의 근원은 자주재원의 확충에 있다"면서 "납세자를 위한 수준 높은 세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