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550명 모집 예정…식비, 교통비, 상해보험 지원 -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국방수도' 계룡시가 올 가을 지역에서 진행되는 '제24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계룡시는 9월 7일과 8일, 이틀동안 펼쳐질 이번 대회를 위해 550여 명 규모의 자원봉사자를 모집, 시민참여 분위기를 지역 전체에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또 선수와 임원 및 관람객의 편의 도모는 물론 원활한 경기운영 지원 차원에서 분야별로 자원봉사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오는 27일까지가 신청 기한으로 모집분야는 △대회본부 운영△경기장 안내△교통/주차△의료지원 보조△행사용품 배부△종합안내△기타 분야 등이다.

자격조건은 만18세 이상으로 자원봉사자 사전교육과 체육대회 기간 동안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하며, 자가 출퇴근이 가능한 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자원봉사자에게 식비·교통비 등 실비와 유니폼을 지급하고, 체육대회기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상해보험을 가입해 주는 등 1일 8시간 이내의 자원봉사 실적등록을 해 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자원봉사센터 또는 계룡시 장애인체전지원TF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올해 장애인체육대회는 지난해 충남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계룡시의 위상과 저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라면서 많은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