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다양한 49종의 민간자격증 과정을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무료수강으로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교재를 대체할 교안자료를 무료 제공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들을 수 있어 편하게 민간자격증 과정 준비가 가능하다.
 
그 중 심리상담사 과정은 다양한 분야로 세분화되어 있어 해당 직종의 수요가 높은 과목으로, 새롭게 사회로 발을 내딛는 취업 준비생들 뿐만 아니라 이미 해당분야에 종사중인 상담사들도 그 전문성을 더 강화하고 역량을 지키기 위해 새로이 해당 분야 자격증을 취득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 수강생들에게 알려지고 있는 방과후지도사 과정은 방과 후 지도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능력을 갖추고 아이들의 적성과 특성을 파악하여 바람직한 교육 방향을 제시하고 지도하여 아이들 각각의 능력을 키우도록 하는 전문가이다. 학교를 마친 후, 보호자가 부재한 학령기 아동을 위하여 학기 중 또는 방학 중의 방과 후 일과운영을 통하여 아동을 보호하고 교육시키는 일련의 활동을 제공하는 지도사를 양성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그 밖의 교양 과정으로는 전문적인 보이스컨설팅을 비롯해 스피치 강사의 길을 걷고 싶은 경우, 혹은 사내 강사로 활동하고 싶거나 기업체에서 강의를 하고 싶은 사람, 또 교육원 등을 운영하고 싶은 사람에게 필요한 자격증 과정으로 스피치지도사 과정도 운영이 되고 있다.
 
최근 방송 등을 통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반려동물관리사는 말 그대로 대상 반려동물을 적절히 돌보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 직업인을 의미하는데 따라서 반려동물관리사는 반려동물의 품종 별 특성을 적절히 이해함으로써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거나 위생 및 질병 등을 관리하며, 주인과 건강한 유대관계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돕는 등의 능력을 기르는 것을 필요로 하고 관련 내용으로 학습이 이루어진다.
 
한편, 한교진에서 민간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수강하고자 한다면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