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부터, 2018 입학식 및 무박 3일 신입생오리엔테이션으로 첫 주 시작

순천향대 새내기 입학식이 끝난 후 교내 체육관에서 열린 행복나눔 축하공연에서 박상우 총학생회장과 임원들이 새내기 후배들을 환영하는 축하무대에서 싸이의 ‘뉴페이스’에 맞춰 댄스를 선보여 박수를 받았다.

순천향대학교는 5일 체육관에서 서교일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와 교직원, 신입생과 학부모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퍼스트 위크(FIRST; Freshman Integrated Relationship and Student-life Training, WEEK)’라는 주제의 2018학년도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입학식에서 입학생 2,548명을 대표해 경찰행정학과 김민지, 외국인 학생인 글로벌자유전공학과 샤흐보즈 학생은 선서를 통해 “재학하는 동안 학칙을 성실하게 준수하며, 인간사랑의 순천향정신과 교육이념인 진리, 봉사, 실천의 구현에 앞장섬으로써, 장차 국가와 사회가 바라는 훌륭한 지성인으로 성장하겠다”고 다짐했다.
 
순천향대는 2,548명의 새내기 입학을 축하하고 ‘시작’의 의미를 담은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교내 향설생활관 로비에 ‘SCH 드림 월’을 마련, 간호학과 박선하(여), 간호학과 김형우(남), 글로벌자유전공학과 샤흐보즈(남) 3명의 신입생 대표와 박상우 총학생회장, 차예지 총학부회장, 서교일 총장이 참여한 가운데 신입생들이 공부하게 될 캠퍼스 맵의 단과대학 건물별 색을 칠하고 완성하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활의 ‘시작’과 ‘새로운 출발’을 알리고 4년간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에 대한 꿈을 만들어 나간다는 의미를 담아 완성하게 된다.
 
서교일 총장은 축사를 통해 “올해로 건학 40주년을 맞는 순천향대학교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사학으로, 학교를 세우신 향설 서석조 박사는 ‘뇌졸중’이라는 병명을 만드신 탁월한 의사, 교육자이셨다”라며 “지금은 9개 단과대학과 5개 대학원, 전국 네곳에 대학병원을 지닌 고등교육기관으로 의학 뿐만 아니라 공학 등 여러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최고의 대학으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5일, 순천향대 새내기 입학식이 끝난 후 교내 향설생활관 로비 라운지에서 새내기들의 ‘시작’을 의미하는 ‘SCH 드림 월’이벤트에서 경찰행정학과 유주현, 특수교육과 장주은, 글로벌자유전공학과 샤흐보즈 외국인 신입생, 서교일 총장, 간호학과 박선하 김형우 신입생, 박상우 총학생회장, 차예지 총학 부회장이 캠퍼스 지도에 색을 칠하면서 즐거워하고 있다. 

서 총장은 대학의 역사가 도전과 성취로 면면히 이어져 왔음을 강조했다.

‘하늘의 뜻에 따라 열심히 면학하는 사람들이 모인 장소’라는 의미의 ‘순천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겸손하되 능력있고, 올바르되 긍정적이며 언제나 적극적인 자세로 성취해내는 대학으로서의 명성을 얻게 됐다며 최근 프라임사업, 잘가르치는 대학을 이르는 에이스사업,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 등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사업들을 열거했다.  
 
이어 서 총장은 “그동안의 성과들은 신입생 여러분의 대학생활을 보다 풍요롭게 만들기 위한 대학 구성원의 노력의 산물이며 미래를 개척하는 원동력이 될 것을 믿는다”고 강조했다.
 
신입생들이 대한민국에 공헌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과, 입학식에 함께한 학부모에게도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 자리에서 서 총장은 “학부모님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는 대학으로 성장할 것과 늘 그래왔듯이 유비무환의 자세로 신입생들이 건강한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늘 함께하고 나누며 돕겠다”며 “이를 바탕으로 우리사회에 공헌하는 대한민국 공동체를 이끌어 갈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신입생 전자정보공학과 김재현(남)씨는 “융합IT분야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 도전하고 개척하는 모습으로 대학생활을 시작하겠다”고 다짐했다.
 
사물인터넷학과 최영은(여)씨는 "전공수업 뿐만 아니라, 복수전공을 통해 여러 분야를 전공하고 싶다."며 "다양한 대외 활동을 통해, 나에게 맞는 길이 무엇인지를 찾아서 4년 뒤에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기업에서 내 역량을 발휘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학 관계자는 퍼스트 위크 오리엔테이션에 대해 “신입생들에 대한 집중적 케어를 통해 대학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하는 한편, 단과대학별 프로그램과 유익한 정보제공과 학과별 전공이해, 밀착교수제 등을 학교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소속감을 갖도록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안전을 고려해 무박3일간 진행되는 것도 특징이다.
 
5일부터 7일까지 이어지는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새내기들은 입학식 후 첫 수강신청 등 ‘퍼스트 위크’를 갖게 되면서 본격적인 대학생활이 시작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