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으로 보기에는 말라 보이지만 체중계에 올라서면 생각보다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경우가 있다. 또 많이 먹은 것도 아닌데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는 체질을 가진 이들은 체질개선을 위해 한의원을 찾기도 한다. 다이어트 한약을 먹으며 체질을 바꿔주는 것이다. 또한 많은 물의 섭취로 몸의 독소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디톡스 다이어트, 물다이어트, 다이어트 기간 동안 고구마나 주스, 두부 등 한가지 음식만을 섭취하면서 살을 빼는 원푸드 다이어트 등 다이어트의 종류와 방법들이 다양해지고 있다.

이처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기다이어트라는 타이틀을 내세워 홍보를 하는 다이어트 전문 업체들 또한 생겨나고 있다. 한달, 20주 등 성공한 다이어트 후기들을 공개하면서 많은 이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자극한다.

그러나 효과 빠른 다이어트 방법을 무턱대고 따라하는 경우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다. 체중감량에만 치중하며 끼니를 거르거나 다이어트 식품들로 끼니를 대체하게 되면 영양불균형과 다이어트 이후 요요현상으로 건강을 잃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한 끼 식사에 필요한 영양은 공급하되 탄수화물, 지방 등을 적게 두는 다이어트 식단표를 작성하여 먹는 것이 좋다. 또한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 주기 위하여 다이어트 보조제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페쉬 ‘아프로디테 포 우먼’은 섭취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주는 제품이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껍질에서 추출한 HCA성분이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 11종과 미네랄 6종이 함유되어 부수적인 영양섭취를 도와주며 배변활동에도 좋다.

체중감량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건강한 다이어트가 중요하다. 또한 끼니를 굶으면서 지나치게 다이어트 보조제에 의존하는 것은 좋지 않다. 밀가루 음식이나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을 단백질이나 식이섬유 등으로 늘려서 공급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대표적으로 덴마크 다이어트는 단백질 위주의 다이어트 식단으로 체중감량을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이처럼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을 병행하여 진행하고, 어느 정도 몸이 식단에 적응 된 후에 강도 높은 운동을 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있지만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다이어트로 인해 몸의 근육이 빠져나가는 경우가 있는데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골고루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