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일상 적인 활동을 진행하려면 필연적으로 에너지가 필요하다.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면 몸은 음식에서 자체적으로 필요한 영양소를 얻게 되고 이 영양소들은 혈관을 거쳐서 뇌로 가게 되는데 그 영양소를 통해서 평범한 일상생활인 생각, 의사소통, 업무 등 다양한 활동들이 가능해지게 된다.

이렇듯 우리는 음식을 통해 얻게 되는 영양소가 있어서 건강 유지가 된다. 좋은 식재료로 만들어진 음식을 통해서 영양소를 얻는 것이 가장 좋지만 여러 가지 영양소를 골고루 매 끼니마다 챙겨먹는 것은 현실적으로 시간적, 경제적인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특히 각자의 업무에 바쁜 현대인들이나 공부하는 아이들에게는 더욱 어려운 일이다.

종합 비타민을 꾸준히 챙겨 먹으면 암 발생률이 낮아지게 되며,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철분의 흡수를 돕는다. 또한 고칼로리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들의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스페쉬 연령별 비타민은 천연 멀티 종합, 임산부 종합 비타민 등의 다양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스페쉬 멀티 비타민은 어린이, 청소년은 ‘스페쉬 0410 아테네 키즈’와 ‘스페쉬1020 아테네 주니어’가 있고, 청년들은 ‘스페쉬 2030 아레스 포 맨’과 ’스페쉬 2030 아프로디테 포 우먼’ ‘스페쉬 3040 헤라클레스 포 맨’ 그리고 ‘스페쉬 3040 클레오파트라 포 우먼’이 있다.

또한 중, 장년층들은 천연멀티비타민 제품으로 ‘스페쉬 4050 디오니소스 포 맨’, ‘스페쉬 4050 아르테미스 포 우먼’ 과 ‘스페쉬 5060 포세이돈 포 맨’ ‘스페쉬 5060 데메테르 포 우먼’이 있고 ‘스페쉬 6100 제우스 실버 포 맨’, ‘스페쉬 6100 헤라 포 우먼’ 등으로 자신의 기호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다.

연령별로 권장 영양소들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눈여겨보고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피로회복에 도움되는 동충하초나 건강즙 등 공부하는 아이들이나 남성건강식품, 여성건강식품을 비롯하여 멀티 비타민 제품과 함께 병행하여 섭취하는 것도 좋다.

멀티 비타민은 작은 알약으로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으니 섭취하기 간편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성별, 연령별 종합비타민제도 선물용으로 적절해 칼슘이 결핍되기 쉬운 임산부와 산모를 위해 선물해보는 것도 좋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