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는 고대 페르시아에서 처음 재배되었으며,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분포되어 세계 각지에서 재배되고 있다. 하지만 석류는 본래 이란에서 재배되었기에 이란산 석류가 품질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석류는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석류 자체를 천연 에스트로겐이라 여기는 이들도 많다. 이뿐만이 아니라 비타민C, 시트르산, 무기질, 미네랄 등 유익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다.

석류는 그대로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석류를 그대로 섭취할 경우 다소 번거로움이 동반되어 즙이나 주스 등으로 가공된 석류제품을 선호하는 이들도 많다.

이에 오직 바른 먹거리를 선사하는 ‘유기농마루’에서는 석류의 본고장 이란산 석류만을 사용한 순수 석류즙 ‘꽃보다 석류’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 제품에는 품질 좋은 이란산 석류 외에는 기타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석류 원액으로 분류된다.

또한 주원료인 석류 본연의 영양소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저온추출공법’으로 진하고 순수하게 즙을 낸다. 저온추출공법은 일반 추출공법과 달리 저온 진공상태에서 즙을 내어 열을 가하지 않아 영양소손실이 매우 적은 특징이 있다. 하지만 공정과정이 까다로운 것도 사실이다.

유기농마루 김상범 대표는 “유기농마루가 지향하는 것은 깨끗하고 영양가 높은 제품을 선사하는 것이다. 품질 좋은 원재료를 사용하고 까다로운 공정과정을 거쳐 제품을 제조하는 것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함이다”라고 설명했다.

유기농마루는 ‘꽃보다 석류’외에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유기농 호박즙’, ‘유기농 양배추즙·환’, ‘무농약 천마즙’, ‘유기농 여주즙’ 등 유기농마루가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에 대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