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시정브리핑서 “협장연장 기한 지켜봐야.. 속시원히 답변 드릴 수 없어 안타깝다”

현안계획 설명하는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현안계획 설명하는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공영개발론 언급할 단계 아니다. 10일 간의 협상연장 기한 지켜보겠다”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이 유성복합터미널 조성사업에 대한 공영개발 가능성에 대해 “현재로선 언급할 단계가 아니다”라며 선을 그었다.

이 대행은 28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속시원히 답변 드릴 수 없어 안타깝게 생각한다”라며 신중한 입장을 드러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엊그제 26일까지가 1차 협상기간이었으나 10일간 연장됐다”라며 “연장 후인 내달 8일까지 지켜봐야한다. 현재로선 공영개발을 언급할 상황은 아니”라고 피력했다.

그는 이어 “사업지연에 따른 소송문제를 겪었기에 이번에 또 다시 반복 되서는 안 된다”며 “법률자문을 받아 심혈을 기울여 대응할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앞선 유성복합터미널 우선협상 대상자인 하주실업은 본 계약 체결 마감시점인 지난 26일까지 롯데쇼핑 사업참여 확약서 등 사업추진을 위한 전제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했다.

대전도시공사는 협상기간을 10일 연장해 달라는 하주실업 요청을 수용, 내달 8일까지 협상기한을 연장키로 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 대행은 2018년 지역공동체 활성화 방안과 함께 도안지구 기반시설 확충으로 도안대로 개설, 동서대로 확장, 도안동로 확장, 월평~도안 연결도로 개설 계획 등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