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가 끝나고 따뜻한 날씨와 함께 공휴일인 삼일절이 다가오고 있다. 특히, 이번 삼일절은 일명 샌드위치데이로 많은 사람들이 연휴의 기분으로 다양한 서울 근교의 여행지를 찾고 있다.

이에 인천에는 테마의 거리에 위치한 신개념 오락실 맥스게임존이 데이트 코스로 핫하게 떠오르며 주목받고 있다. 맥스게임존은 키오스크기를 통한 무인운영 방식으로 수도권을 넘어 제천, 단양 등 다양한 고객들의 방문이 늘며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맥스게임존은 정액제로 운영되며 키오스크기의 설치로 결제방법도 간편하여 입장할 때 원하는 시간만큼 금액을 결제하고, 요금이 추가되어도 키오스크기로 간단한 추가 결제가 가능하다. 이에, 키오스크기는 이용자에게는 다양한 게임을 즐기게하는 간편 결제 아이템으로, 창업주에게는 인건비를 줄이며 동시에 무인운영과 1인 창업의 기회를 실현시킨 획기적 아이템이다.

또, 맥스게임존의 내부는 비디오 게임과 레이싱 게임, 아케이드 게임은 물론이고 플레이스테이션4, 최근에는 VR 체험 기기까지 도입되어 있다. 특히 VR은 외부에서 이용하면 한 게임당 가격을 지불하지만, 맥스게임존에서는 시간 내에 마음껏 이용할 수 있어 다양한 이용객들이 더욱 늘고 있다고 밝혔다. 클래식 게임인 철권을 비롯한 액션 게임, 아케이드 게임들도 다량 보유되어 어른들을 포함, 전 세대가 어우러질 수 있다.  

내부 인테리어에도 신경 썼다. 기존 청소년과 성인 남자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했던 오락실의 어두운 분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해 밝고 쾌적한 느낌은 물론, 캐주얼하면서도 트렌디한 펍과 같은 인테리어를 지향한 것이다. 쾌적한 공간과 더불어 개인 사물함의 설치, 남녀가 구분되는 화장실의 설치 등 다양한 이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공간도 마련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오락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관계자는 “맥스게임존 부평점은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부평 놀 곳 하면 떠오로는 곳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이러한 배경에는 다양한 게임의 설치와 최신식 VR 기계의 도입도 한몫한 것 같다. 이에 어느 순간부터 다양한 지역에서 찾아오시는 분들이 늘어 서울, 경기, 인천, 수도권 지역을 포함한 구미, 부안, 익산 등 타 지역에서도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신다. 또, 방문하신 분들은 예비창업주로서 오락실 창업에 대한 문의도 끊임없이 해주시고 있다”고 말했다.

사격, 레이싱, 액션, 리듬게임 등 다양한 최신식 게임의 보유뿐만 아니라 요즘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코인노래방과 인형 뽑기까지 완비되었다. 본사는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수익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방안을 항상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맥스게임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