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시작할 때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상권분석이다. 각각의 상권 특성에 맞는 곳에 적절한 아이템으로 창업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운영할 매장 주변의 상권 특성을 파악해 인구와 사회통계학적 분석이 필요하기도 하다.

상권은 주로 중심상권을 비롯해 오피스상권, 야간상권, 주거상권, 대학상권 등 특색이 존재하는데, 최근에는 상권의 특성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창업아이템들이 예비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는 어느 상권에 입점해도 높은 매출이 가능한 브랜드로 인지도를 높였다. 손님을 불러모을 수 있는 맛과 품질, 저렴한 가격, 편안한 분위기 등이 바로 그 성공원동력으로 작용하며 어떤 상권에 입점해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즉, 브랜드 가치가 높고 투자 가치까지 높은 브랜드라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얘기다. 이 때문에 ‘육장갈비’는 동네 상권 등 B급상권에 입점해도 특유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경쟁력은 흔한 고깃집을 탈피, 서서갈비전문점을 표방한 차별화된 컨셉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대표 메뉴인 육장갈비 비롯해 다채로운 메뉴를 개발하며 두터운 단골고객층을 확보하는가 하면, 단체 단위 고객들이 방문하기에 좋은 인테리어를 연출하며 고객들의 발길을 유지하고 있다.

‘육장갈비’는 쫄깃한 소갈비에 부드러운 안창살을 결합해 만든 퀄리티 높은 메뉴로 중독성 있는 양념과 부드러운 감칠맛을 더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하는데 크게 한 몫하고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다른 고깃집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경쟁 전략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며, “메뉴와 분위기 고객 등 삼박자가 고루 갖춰 동네상권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발휘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창업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