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관으로 만나는 연예인들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외모는 사회의 미적 기준이 되곤 한다. 대중의 취향에 맞는 아름다운 이목구비와 얼굴형은 사람들의 감탄의 대상이 되며 경우에 따라서는 한 시대를 풍미하는 미적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하기도 한다.

특히 CD에 비교될 정도로 작고 갸름한 얼굴형은 많은 여성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된다. 여기에는 무조건 작기 때문이 아닌 그 이상의 것이 숨겨져 있는데 그것이 바로 얼굴을 이루는 요소 간의 비율이다.

의사들의 말에 따르면 아름다운 얼굴형은 이마 폭과 광대, 턱의 가로 폭이 1:1:0.8 정도의 비율을 이루고 전체적으로 매끄러운 선으로 연결되어야 한다. 얼굴형이 울퉁불퉁하면 얼굴이 작아도 강하고 억센 인상이 된다. 이마에서 광대까지 일자로 내려오고 턱 부분에서 점점 좁아지는 매끄러운 달걀형이 미인의 기본이다.

얼굴은 입체감의 유무에 따라 넓고 평평하게 보이기도 하고 볼륨이 있으면서 작아 보이기도 한다. 연예인이 평면적인 TV 화면을 통해서도 작고 갸름한 얼굴로 보이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입체감이다. 이마, 코, 앞광대와 같이 입체감이 필요한 부분이 밋밋한 경우 얼굴이 전체적으로 넓게 퍼져 보이면서 실제보다 커 보이고 상대적으로 이목구비는 더 작게 보인다.

사진이나 동영상과 같은 화면상의 얼굴이 실제에 비해 더 넓고 크게 보이는 것에 콤플렉스를 느껴온 경우라면 얼굴의 입체감에 대한 갈증이 크기 마련이다. 하지만 절개 방식의 성형수술에 대한 거부감이나 장기간을 요하는 교정치료에 대한 불편함이 있다면 간편한 턱끝필러로 얼굴에 입체감을 부여할 수 있다.

턱끝필러는 둥글고 뭉툭해서 상대적으로 얼굴이 커보이는 경우 턱끝에 정제된 필러를 주입, 볼륨감을 형성하는 시술이다.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이뤄진 히알루론산이나 콜라겐 재생 물질을 피부에 주입함으로써 V라인을 완성하고 동안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인체 내에 쉽게 흡수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히알루론산의 순도를 파악하여 깨끗하게 정제된 정품, 정량을 사용한다면 부작용의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이 턱끝필러의 장점이다. 단 성형수술처럼 영구적이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필러 성분이 빠지면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오게 된다. 따라서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필러 시술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광주필러 톡스앤필 광주상무점 정재호 원장은 “필러 시술은 인체에 무해한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을 주입해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만들어주고 콜라겐 재생을 돕지만 종류에 따라 용량이나 유지기간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원하는 부위의 특성에 맞는 필러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턱끝필러는 볼륨에 대한 욕심으로 과도한 양의 필러를 주입하기 보다는 전체적인 이목구비와의 조화, 표정을 지을 때 자연스러운 페이스 라인, 코끝-입-턱끝의 이상적인 각도 형성을 고려해서 시술하는 것이 관건이다. 경험이 많은 의사일수록 적정한 필러 용량을 파악하고 연결되는 부위에 단절되는 느낌이 없도록 부드럽게 라인을 살릴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상담이 선행돼야 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