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올해 세종유아교육 운영계획 발표
26일, 공·사립 유치원교사 역량 강화 연수 가져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아이들이 행복한 아이다움 세종 유아교육을 실현시키기 위해  '2018 세종유아교육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26일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3대 분야, 19개 세부과제를 추진하기 위해 총 18억 6472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아이다움 교육과정이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아이들이 행복한 아이다움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유아 및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생태적 감성과 생명 존중의 숲교육활동 지원 ▲수업 컨설팅 장학 및 순회교사 지원 ▲단위유치원의 자발적 질 개선 및 책무성 제고를 위한 자체평가 내실화 등을 추진한다.

또한, 연구와 실천을 통한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유치원협력네트워크 구축 운영 ▲관리자워크숍 및 학습공동체 운영 ▲유치원별 교사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교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 지원 등을 운영한다.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학부모 연수 및 학부모 다모임, 동아리 활동 지원 ▲휴식과 놀이 중심의 방과후과정(돌봄) 운영 지원체제 강화 ▲저소득층, 조손 및 다문화 가정 유아를 위한 맞춤형 교육복지서비스 지원 강화 ▲지역마을학교 및 학부모 재능기부 마을교사 활용을 통한 학교 안과 밖 돌봄 운영 활성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안정화를 위한 고도화 사업 등을 펼친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놀이중심의 배움과 삶이 연결되어 아이들이 행복한 아이다움 세종유아교육이 실현되고, 학부모가 더욱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유아교육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지원하는데 앞장서겠으며, 유아교육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26일 한빛유치원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사 60여 명을 대상으로 '2018 세종유아교육 운영계획'에 대한 전달연수를 가졌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