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홍대에는 전국에서 맛집이 제일 몰려있는 곳으로 유명한 타운이다. 젊은층과 외국인들이 1년 365일 몰리는 전국 핫플레이스인 만큼 각종 먹을거리, 놀이, 유흥시설 뿐 아니라 홍대술집, 홍대맥주맛집 등이 성업을 이루며 국내 최고의 맛과 서비스 등을 누릴 수 있는 곳이다.

그 중에서도 홍대 하면 첫 손가락에 꼽히는 메뉴가 바로 맥주다. 분위기 좋은 감각 있는 펍에서 제대로 된 맛좋은 생맥주 한잔 시원하게 마시면 그 순간 그 어떤 것도 부럽지 않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좋은 맥주를 최상의 컨디션으로 맛볼 수 있느냐다.

홍대에는 수많은 펍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맥주성지로 불리며 맥주를 제대로 아는 사람들이 몰리는 국내 최고수준의 맥주집이 있다. 이름은 바로 ‘더캐스크’.

이미 ‘식객남녀잘먹었습니다 시즌3’ 16회에 방영되면서 명성이 자자한 이곳은, 대외 수상실력도 화려해 품질과 실력, 맛, 인기 측면에서 인증과 증명을 받은 곳이다. 국내 유일한 모든 퀄리티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한 매장이다.

실제 2015필스너우르켈 골드퀄리티 전국1위, 2016하이네켄스타서브 전국1위, 기네스 마스터 퀄리티, 2017드레프트비어퀄리티프로그램 1위 최우수매장으로 선정되는 등 전국유일무이 최다 퀄리티 인증을 받은 펍. 

뿐만 아니라 하이네켄 스타서브지정매장으로서 냉각타워 엑스트라콜드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국내에서도 몇 대 없는 장비라고 한다. 그 명성 때문에 하이네켄에 관심 없었던 손님들도 한 잔씩은 맛본다는 후기가 많이 올라온다.

이 외에도 다양한 종류들의 드래프트 비어탭들이 즐비해 있어 취향에 따라 각종 생맥주를 최상의 컨디션으로 맛볼 수 있다.

특히 이곳은 더캐스크 사장을 비롯해 독일맥주 소믈리에 자격증인 ‘되멘스 라이센스’를 습득한 비어소믈리에가 4명 이상 근무할 정도로 전문적인 매장이다.

특히 이곳 소믈리에 전문가들은 맥주를 따를 때 각 나라에서 따르는 방식으로 따르며, 손님 취향에 맞는 맥주를 상담 및 권장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맥주에 대한 전문성과 지식, 열정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곳.

현재 이곳은 이벤트 시즌이다. 이번 화이트데이에 맥주를 구매하면 드라이플라워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열리고, 설선물 맥주 구매시엔 보자기포장 서비스 등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많은 병맥주도 구비하고 있어서 맥주와의 푸드페어링 등을 상담 받고 구매할 수도 있다고 한다.

맥주는 첫 한 모금이 제일 맛있다. 이 때문에 최상의 퀄리티를 유지한 매장을 찾는 것은 맥주 매니아들에게는 매우 중요하다. 자타공인 최고 수준의 맥주집 ‘더캐스크’가 주목되는 이유다. 발렌타인데이에 연인과 함께 최상의 맥주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