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가장 핵심적인 성형수술인 가슴확대성형은 오랜 기간 다양한 방식으로 변화하며 발전해 왔다. 가슴확대수술은 여성성을 극대화 해주는 드라마틱한 변화로 여성의 자신감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방법이다. 때문에 외관뿐만 아니라 내면의 성형수술로 일컬어지기도 한다.

하지만 여전히 수술의 위험성과 부자연스러움 등에 대한 고민으로 선뜻 수술을 결심하지 못하는 성형수술이기도 하다. 특히 가슴성형은 몸 속에 보형물을 직접 삽입하는 수술인 만큼, 보형물의 안전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여기에 최근 성형수술의 트렌드인 ‘자연스러운 변화’까지 갖추기 위해 끊임 없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가슴성형의 여러 염려를 최소화하고, 기대효과는 최대화 시켰다는 평가를 받는 차세대 가슴 보형물로 ‘마이크로텍스쳐’가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마이크로텍스쳐는 기존 스무스 타입과 텍스쳐 타입 보형물의 장점을 가진 최신 보형물이다.

스무스 타입은 표면이 매끄럽고 얇아 가슴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모아지고 퍼지며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으나, 구형구축의 가능성이 있어 수술 후 충분한 마사지가 필요하며, 피부 조직과 유기적인 밀착력이 떨어진다.

텍스쳐 타입의 경우 스무스 타입 보형물 겉면에 구축을 예방하는 특수 코팅 처리를 통해 미세한 돌기 입자 표면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피부 조직과의 결집력이 뛰어나 구형구축 발생 가능성이 낮으나,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촉감을 얻기 힘들다.

마이크로텍스쳐는 특수 표면으로 피부조직과의 결집력이 높아 구형구축의 부작용 가능성은 낮추고, 부드러운 촉감을 동시에 구현해냈다. 또한 뛰어난 피부 유착과, 원활한 인체 반응으로 몸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가슴의 모양이 변하면서 실제 가슴과 유사해 보여 기존 가슴 수술의 단점을 충분히 보완해냈다.

아울러 보형물의 크기, 높이, 넓이 등이 다양해 동양 여성들의 체형과 적합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가슴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기존 가슴확대수술에 실패한 환자들도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어 가슴재수술에 가장 적합한 보형물로도 손꼽힌다.

강남역 나무성형외과피부과 최석민 원장은 “최근 자연스러우면서도 전체적인 밸런스를 중요시하는 여성들이 늘어남에 따라, 가슴확대 수술 역시 수술 흔적이 적거나, 수술한 가슴 특유의 모양이 드러나지 않으면서 동양여성의 체형과 어우러지도록 적당한 볼륨을 채울 수 있는 수술을 찾는 여성들이 많다”라며, “마이크로텍스쳐는 이러한 요구를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보형물로, 최근 가슴 확대를 위해 강남역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가슴성형 보형물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보형물로만 자연스럽고 안전한 가슴성형이 이뤄지는 것은 아니다. 무엇보다도 가슴 수술에 대해 잘 알고 다년간 여러 케이스를 통해 체형에 어울리는 적합한보형물을 찾아줄 수 있고, 안전한 수술을 집도한 전문의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렇듯 가슴성형술의 발전에 따라 가슴성형 환자들 역시 이전보다 신중하게 가슴성형을 고려하고 있는 만큼, 환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수술법이 개발되고 있다.

일례로 수술 시 불필요한 부위를 터치하지 않는 노터치 방식의 가슴수술법은 빠른 회복과 혹시 모를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어 환자들에게 각광받고 있으며, 마취의 부담감을 줄일 수 있게 한 더블수면마취 등, 병원의 전문성을 살린 새로운 마취법들을 선보이기도 한다.

또한 수술 전 계획대로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의료진으로서 책임을 다 하고, 철저한 사후관리를 보증하는 제도를 실시하는 성형외과에 대한 선호도 역시 높다.

한편, 가슴성형은 괴사 및 구형구축, 염증 등의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있어 전담 주치의를 통한 진료 및 병원 내 응급상황을 대비한 대학병원급 장비와 마취 시스템 등을 제대로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