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수능 외국어 영역 절대평가 전환을 시작으로 모든 영어교육 인프라가 실용영어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초등부 경우 내년부터 초등 3,4학년을 시작으로 2015 개정 디지털 실용영어 교과서가 도입된다. 특히 객관식 문제들이 점차 사라지면서 학생의 의견을 영어로 적는 문제, 제시된 단어를 모두 활용해 영작하는 문제 등 과정 중심의 논·서술형 형태의 수행평가가 실시되면서 학생들의 영어 ‘말하기’와 ‘쓰기’ 능력이 요구되는 교육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초등영어학원 3030영어는 변화된 영어교육정책에 대비해 랩스쿨 형태의 자기주도학습방식을 채택해 학생들을 위한 실용영어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그 중심에는 스마트교실 3030TAB이 있다. 3030TAB은 구글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스피킹 테스트 및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한 실용영어 학습 프로그램이다.

3030영어 관계자는 “랩스쿨은 주입식 수업 형태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학생 스스로 교육의 전 과정의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결정하는 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며, 특히 영어 교과 과목의 경우 학생들에게 실용영어를 교육하는데 있어 필요한 수업 방식”이라고 말했다.

이어 “3030영어는 Transen(바꿔 말하기)와 APS Study(시제변형학습)을 통해 단순히 문장을 암기한 뒤 영어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주어, 동사, 목적어, 시제, 인칭 등을 바꾸면서 응용하고 창작할 수 있도록 해 실용영어에 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3030영어는 지난 2004년 출판된 성인 회화 ‘3030english’를 시작으로 ‘실용영어’ 교육 노하우를 쌓아 왔으며, 최근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영어프랜차이즈 교육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영어학원프랜차이즈 3030영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