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랍게도 여성들이 여성청결제라는 제품을 사용하기 시작한 것은 불과 몇십년 지나지 않았다고 한다. 과거에는 단순히 물로 씻거나 특별히 관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날씨가 더울 때는 염증이 생기거나 여타 질병들이 생기는 경우도 많았다.

하지만 여성청결제가 등장한 이후로는 많은 여성들이 Y존의 세균 관련 질병에 대해서 보다 안전하게 되었고 또 조금 더 쾌적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되었다. 시간이 흐를수록 다양한 여성청결제가 나오게 되면서 여성청결제의 종류와 그 용도에 대해서도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되었다.

TS 포밍워시는 90% 이상 자연 유래 성분으로 이루어져있고, 코코넛 등 자연 유래 식물성 계면활성제가 들어가 있어서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버드나무나 편백 같은 다양한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진정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약산성이라서 질의 PH 밸런스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여성의 질은 인체에서도 약산성을 지니고 있다. 그 이유는 질로 침입할 수 있는 세균을 소독하기 위해서인데 반면 우리가 사용하는 비누나 바디워시, 여성청결티슈 등은 알칼리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들이 많다. 만약 우리가 일반 비누나 청결티슈 등으로만 세척한다면 자연스럽게 질이 중성으로 바뀌게 되고 외부에서 들어오는 세균들이 번식하기 쉬워진다.

때문에 질의 PH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여성청결제를 사용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생리 전후, 출산 전후, 성생활 전후 등 질 관련 생활 전후에는 반드시 여성청결제를 사용하는 것이 인체에 좋은 영향을 가져올 수 있다.

만약 평소에 질 관리를 하지 않으면 세균이 질 내부에 침투한 후 하얀 반점이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 시점에서는 매우 강렬한 악취가 나게 된다. 그리고 상태가 진전되면 칸디다증이나 임질, 질염 등의 질환이 나타나게 되므로 반드시 평소에 여성청결제를 통해서 잘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