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대전시의회 김종천 운영위원장, 안필응 의원, 김경시 부의장, 김경훈 의장.
왼쪽부터 대전시의회 김종천 운영위원장, 안필응 의원, 김경시 부의장, 김경훈 의장.

김경시·안필응 대전시의의원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경시 의원은 오랜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제7대 의회 후반기 부의장으로서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건설과 지역의 주요현안 해결에 앞장서 ‘시민과 동행하는 열린의회’ 실현을 위한 노력과 업적을 인정받아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안필응 의원도 67대 대전시의원으로서 민생현장 의정활동을 위해 찾아가는 의정활동을 실현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대전의료원설립추진, 국립철도박물관유치, 원자력안전, 인구증가방안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 등 4개 특위 위원으로 참여하는 등 각종 현안사업 해결과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해로 6회 째를 맞는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광역의회 의원 중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의원을 발굴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엄격한 자체심사를 거쳐 수여하는 품격있는 상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